[PRNewswire] Shanghai Electric의 첫 복합화력발전소, 방글라데시에서 가동

입력 2020-04-11 18:02  

[PRNewswire] Shanghai Electric의 첫 복합화력발전소, 방글라데시에서 가동

-- 특허를 획득한 공랭식 발전기가 설치된 이 프로젝트는 방글라데시의 전기 생산량을 연간 6.40억kWh 늘릴 전망

(실헤트, 방글라데시 2020년 4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11일, 발전 및 산업장비 제조 및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Shanghai Electric Group이 방글라데시에 건설한 자사의 첫 복합화력발전소(Combined Cycle Power Plant, CCPP)가 상업적 가동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150MW 단순 가스 터빈 발전소를 전환해서 건설한 이 225MW 복합화력발전소는 실헤트에 위치하며, 방글라데시 동부 지역에서 꾸준하게 전기 수요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업그레이드된 기술

이 발전소에는 업그레이드된 CCPP 기술이 설치돼 더 높은 열효율을 보장하는 한편, 배기가스를 감축시킨다. 100MW GVPI 공랭식 발전기가 설치된 이 발전소는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적층 철심을 다시 결합하거나 죌 필요가 없도록 설계됐다. 이 발전소의 용량이 90MW 증가하고, 그와 함께 유지관리 요건은 감소한 것을 고려할 때, 이는 상당히 큰 성과다. 업그레이드가 단행되기 8년 전, 이 발전소는 전국 그리드에 81.9억kWh에 달하는 전기를 공급했다. 이제는 이 수치가 연간 6.40억kWh 더 증가할 전망이다.

Shanghai Electric은 100MW 공랭식 발전기에 특허를 획득한 GVPI(Global Vacuum Pressure Impregnation)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원래 발전소의 단순 개방 순환 적용 효율성을 33%에서 55%로 크게 높였다. 이처럼 눈에 띄는 효율성 증가는 Shanghai Electric 제품 포트폴리오의 깊이와 연구개발(R&D) 프로그램이 지닌 힘을 보여준다.

전력 개발 이사회(PDB)와의 파트너십

이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는 이 지역의 전력 개발 이사회(Power Development Board, PDB)와 Shanghai Electric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됐다. 이 프로젝트는 Shanghai Electric이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하에 방글라데시에서 진행한 네 번째 EPC 프로젝트다. 2010년 Shanghai Electric은 Barapukuria 화력발전소에 이어 방글라데시에서 두 번째 EPC 프로젝트를 설계 및 건설했는데, 이 프로젝트가 바로 실헤트의 첫 단순화력발전소(Simple Cycle Power Plant, SCPP)다.

Boston Consulting Group의 예상에 따르면, 2025년에 방글라데시 33개 도시에 중산층 및 부유층(Middle and Affluent, MAC) 인구가 3천400만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한다. 증가하는 MAC 인구와 더불어, 빠른 경제 성장으로 인해 전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2040년에는 그 수요가 80,000MW에 달할 전망이다. 새로운 초과 발전 용량은 경제 발전과 산업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지역의 사회적 발전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Shanghai Electric은 지역에 투자하고, 지역사회에서 인력을 채용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프로젝트팀 중 절반을 지역에서 고용해 그 수가 거의 500명에 달하며, 공사가 절정에 달하는 시기에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실헤트 프로젝트 수석 엔지니어 Wang Yi는 "단순 개방 순환 시스템에서 복합 순환 가동으로 전환하기 위해 가스 터빈 발전기 기술을 개조하려면 기술과 전문 서비스가 필요하다"라며 "자사는 2002년부터 방글라데시에서 총 5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견고한 경험을 구축했다. 다양한 지역 시장에 따라 설계한 맞춤 솔루션을 통해 고객 수요를 예측하고, 가용성, 신뢰도 및 효율성을 높이고자 항상 앞을 내다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Shanghai Electric 소개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 601727)는 주로 전력 및 산업 장비의 설계, 제조 및 판매에 종사한다. Shanghai Electric은 일차적으로 풍력 터빈과 부품뿐만 아니라 원자력 장비의 제조와 판매를 포함하는 신에너지 비즈니스, 화력 장비와 송전 및 배전 장비의 제조와 판매를 포함하는 깨끗한 에너지 사업, 엘리베이터와 전기차의 생산과 판매를 포함하는 산업 장비, 그리고 발전소 건설, 송전 및 배전 프로젝트 및 기타 사업의 계약을 포함하는 현대적인 서비스 산업 등 다양한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관련 링크
www.shanghai-electric.com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410/2774392-1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325/2760574-1-LOGO
Shanghai Electric Logo

출처: Shanghai Electri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