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온코퀘스트, 듀얼 인더스트리얼과 최종 계약 체결

입력 2020-04-24 09:30  

[PRNewswire] 온코퀘스트, 듀얼 인더스트리얼과 최종 계약 체결

--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3억 달러(USD)에 판매
-- 최전선 난소암 치료를 위한 오레고보맙의 3차 임상시험 자금지원 약속 소식 발표

(에드먼턴, 알버타 2020년 4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비상장 암 면역요법 기업인 온코퀘스트(OncoQuest Inc.)는 오늘, 코스닥 상장 한국 기업인 듀얼 인더스트리얼(Dual Industrial Co., Ltd.)에 임상 및 전임상 면역 요법 개발 자산들을 듀얼 인더스트리얼의 보통주와 영구전환채권들에 더해 3억 달러(USD)에 판매한다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또한, 자산 양도 계약 실행 이후 듀얼은 면역요법 자산들의 모든 임상 및 비임상 개발 비용에 대한 책임을 지며 모든 제품과 임상 개발 기능들을 감독할 자회사를 미국에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최전선 난소암 치료를 위한 오레고보맙의 3상 임상시험 자금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온코퀘스트가 선임 관리를 유지하며 향후 모든 임상 프로그램들의 개발을 계속해서 이끌어갈 수 있도록 듀얼 인더스트리얼과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또한 미국에 설립될 자회사는, 이전 단계의 임상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기 위해 추가 자본을 조달할 수 있는 플랫폼도 제공한다. 이는 정말 매력적인 파트너십이다" 면서 "또한 지분 대가를 받음으로써 온코퀘스트와 그 주주들은 듀얼의 소유권을 통해 온코퀘스트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성공시키길 희망하는 프로젝트에 계속 참여할 수 있다"고 온코퀘스트의 CEO인 매디 매디알라칸(Madi Madiyalakan) 박사는 전했다.

거래 조건들
최종 계약이 실행되면, 듀얼 인더스트리얼은 온코퀘스트의 기술에 대한 모든 임상 및 비임상 개발 비용을 부담할 계획이다. 듀얼 인더스트리얼은 2020년 6월 30일까지 계획된 개발을 위해 7천5백만 달러(USD)를 확보하고 1차 마감을 촉발할 것이다. 계약 실행일에, 온코퀘스트는 영구전환채건으로 1억2천5백만 달러(USD)를 수취하게 되며, 이는 듀얼의 보통주로 전환되거나 듀얼을 통해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온코퀘스트가 필요한 모든 이전 및 출시를 완료하면, 온코퀘스트의 의약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모든 법적 소유권과 등록이 듀얼 인더스트리얼로 이전되었음을 확인하는 2차 마감이 있을 것이다. 그 대가로 듀얼은 온코퀘스트에 1억 7천5백만 달러(USD)의 듀얼 보통주를 발행할 것이다. 두 번째 마감은 2020년 12월 31일까지로 예상된다.

거래에 따라, 온코퀘스트는 8명으로 구성된 듀얼 인더스트리얼의 이사회에 4명의 이사회 구성원을 지명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온코퀘스트(OncoQuest)
온코퀘스트는 퀘스트 파마테크(Quest PharmaTech Inc., TSXV-QPT)의 자회사이며 암에 대한 면역요법의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는 민간 바이오 제약기업이다. 온코퀘스트의 기술 플랫폼은, CA-125, MUC1, PSA, Her2/neu를 포함하는 종양 항원 특이적 단일클론 면역글로불린 포트폴리오를 포함한다. 당사는 종양 특이 면역과 임상 결과들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른 면역조절 약물 또는 약물 조합과 함께 간접 면역기로써 이러한 항체들의 치료 잠재력을 탐색하고 있다.

온코퀘스트의 주요 제품 후보는, 임상 2상 최전선 무작위 대조 연구를 완료한 난소암 치료를 위한 항-CA-125항체인 오레고보맙이다. 또한, 오레고보맙은 현재 재발성 난소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다수의 임상 2상 시험들에서 연구되고 있다. 온코퀘스트의 항MUC1항체 프로그램은, 이미 유방암 환자에서 임상 1상 시험을 거쳤으며, 그 개발은 중국 내 영토에서 온코퀘스트의 면역치료 항체들의 권리를 허가받은 온코퀘스트의 공동 벤처 파트너인 온코벤트(OncoVent Co. Ltd.)가 주도하고 있다. 온코퀘스트의 차세대 단일클론 항체들은 UCLA, 스탠퍼드대학, 어드밴스드 이뮨 테라퓨틱스(Advanced Immune Therapeutics, Inc.)에서 라이선스를 받은 면역글로블린 E를 기반으로 한다. 이들 항원 특이적 단일클론 IgE 항체들은, 현재 전임상 개발 중에 있으며 광범위한 잠재적 종양 항원 관련 임상 지표들에서 간접 면역에 대한 온코퀘스트의 모든 독점적 통찰들을 활용한다. 더 상세한 정보는 온코퀘스트의 웹페이지(www.oncoquestinc.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듀얼 인더스트리얼(Dual Industrial Co. Ltd.)
듀얼 인더스트리얼(Dual Industrial Co., Ltd.)은 코스닥(KOSDAQ 078590)에 상장된 한국 기업이다. 듀얼 인더스트리얼은 1993년 설립 이래로 현대 자동차 그룹을 위한 국내 최초의 주요 공급 업체로서 자동차IN/EX 재료 부품들을 개발하고 제조해왔다. 듀얼 인더스트리얼은 최신 장비를 사용해 자동차 내부를 계획, 설계, 제조하는 R&D센터와 2개의 현대식 제조시설들을 운영한다. 또한, 듀얼 인더스트리얼은 당사가 한국 바이오테크놀로지 사업을 주도하는 리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보완적인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전략적 파트너인 온코퀘스트(OncoQuest Inc.)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바이오테크놀로지" 사업으로 그 운영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듀얼 인더스트리얼의 웹페이지(www.diac.co.kr)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성 진술들
본 보도자료는, 미래 예측성 진술들을 포함하고 있다. 경우에 따라, 미래 예측성 진술들은 "~일지 모른다," "~해야 한다," "잠재적인," "계속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믿다," "추정하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들로 식별될 수 있다. 해당 진술들은 보도자료의 날짜를 기준으로 현재 경영진의 기대와 가정에 근거하고 있으며, 미래 예측성 진술들에 의해 암시된 것과 이에서 도출된 현재 시점에서의 예상 및 가정과 실제 발생할 결과는 상이할 수 있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의 정보는, 본 보도자료의 발표일을 기준으로 유효하며 회사는 법률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새로운 정보, 미래 발생할 사건, 및 기타 등을 이유로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성 진술들을 갱신 및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아니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위한 문의: 매디 매디알라칸 박사(Dr. Madi R. Madiyalakan), CEO, 온코퀘스트(OncoQuest Inc.), 전화: (780) 448-1400 Ext. 204, 이메일: madi@oncoquestinc.com; 해니 아와달라(Hany S. Awadalla), SVP 겸 CFO, 온코퀘스트(OncoQuest Inc.), 전화: (917) 817-1264, 이메일: hawadalla@oncoquestinc.com

출처: OncoQuest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