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회사 와이즈버즈, 내달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입력 2020-06-05 14:55  

온라인 광고회사 와이즈버즈, 내달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온라인 광고회사 와이즈버즈가 내달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와이즈버즈는 5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상장 계획을 밝혔다.
2013년에 설립된 와이즈버즈는 실시간 경매(Real Time Bidding·RTB) 방식 광고 전문 기업으로서 온라인 페이지에 접속하는 소비자의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광고를 집행한다.
회사 측은 정보기술(IT)에 기반한 광고 기술을 이용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최적화 솔루션인 '애드윗'(ADWITT)을 직접 개발했으며, 삼성전자, 지마켓, 넷마블 등 다양한 광고주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와이즈버즈 김종원 대표이사는 "성장을 위한 기초체력 강화와 더불어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종합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와이즈버즈는 엔에이치스팩12호[273060]와 합병을 통해 오는 8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엔에이치스팩12호와 와이즈버즈의 합병 비율은 1대 18.3165이며 오는 17일 주주총회에서 합병 계획을 확정한다.

encounter2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