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속도 '1천분의 1초'…'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입력 2020-07-21 11:00  

응답속도 '1천분의 1초'…'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신제품 출시 "세계 최초 4K IPS 패널에 가장 빠른 속도 갖춰"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LG전자[066570]는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7GN950)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모니터는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 IPS 패널에 1ms(1천분의 1초) 응답속도를 구현했고, 초당 144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44Hz(헤르츠) 고주사율을 갖추고 있다.
또 나노미터(nm, 10억분의 1m) 단위 미세 입자를 백라이트에 적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을 표현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또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NVIDIA G-SYNC Compatible), AMD 라데온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Radeon FreeSync Premium Pro) 등 그래픽 호환 기능을 탑재했다.
외부 기기의 그래픽 카드 신호와 모니터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비디오 전자 공학 협회인 베사(VESA)의 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DSC) 기술도 지원해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케이블 1개만 연결해도 4K 해상도의 144Hz 고주사율 콘텐츠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색 영역 'DCI-P3'를 98% 충족한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고사양 게임 환경에 최적인 성능을 대거 탑재하면서 올해 초 'CES 2020'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LG전자는 20일 오픈 마켓에서 신제품의 판매를 시작했으며 24일부터는 LG베스트샵 주요 매장에서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국내 출하가는 109만원이다.
LG전자는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LG 울트라기어 브랜드 가치를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 엠블럼(emblem)도 공개했다.
새 엠블럼은 승리를 향한 열망을 담아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고 하늘 높이 치솟는 한 쌍의 날개를 형상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