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창사 - 신규 산업망 개발로 회복 동력 촉진

입력 2020-08-04 16:56  

[AsiaNet] 창사 - 신규 산업망 개발로 회복 동력 촉진




AsiaNet 84988

(창사, 중국 2020년 8월 4일 AsiaNet=연합뉴스) 중국 중부 후난성의 수도 창사가 신규 산업망 개발에 초점을 맞추면서, 코로나19 발생 후의 경제와 사회 활력이 회복세를 달리고 있다. 5G 애플리케이션 산업망은 현재 창사에서 개발 중인 산업망 중 하나다.

후난성 산업정보기술부(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 Department of Hunan Province)에 따르면, 후난성은 2020년 5G 구축에 67.4억 위안을 투자하고, 20,040대의 5G 기지국을 배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후난성은 올 연말까지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수요가 있는 영역에 5G망 커버리지를 달성할 예정이다.

5G 기술로 대표되는 '신기반시설'의 출현은 기존의 건설 장비 산업망에도 새로운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SANY HEAVY INDUSTRY CO., LTD.(본사: 창사)는 국가 지능형 제조 시범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지능형 공장'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이 공장에서는 '5G+지능형 제조' 거대 로봇들이 쉴 새 없이 일한다. 이들 로봇은 재화 수집, 이송, 부품 조립부터 도색, 건조, 감지 및 창고 보관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절차에 투입된다. SANY와 파트너사들은 혁신적인 5G 지능형 제조 용도를 개발하고자 협력 중이다. 앞으로 5G는 감지, 장비 유지관리 및 주요 역 모니터링에 적용될 전망이다.

SANY, ZOOMLION, CRCC 및 SUNWARD 등 세계 50대 건설장비 업체에 속하는 4개사는 창사 산업망의 황금 브랜드다. SANY 같은 주요 제조업체는 세계 시장에서 더 치열해지는 경쟁과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한 영향에 직면해 5G+산업 인터넷을 통해 전통적인 건설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들은 '강한' 건설장비 산업망을 구축하고, '메이드 인 창사'에서 '지능적인 메이드 인 창사'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있다.

창사는 2017년부터 "신규 산업망을 바탕으로 제조산업 촉진"이라는 전략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건설장비와 현대적인 종자 산업을 포함하는 16개 산업망을 우선 설정했고, 그 후에 자동차와 생물약제를 포함하는 6개 산업망을 추가했다. 그 결과, '22개의 유리한 신규 산업망'에 대한 개발 방향이 분명해졌다. 이와 같은 좋은 정책 덕분에 창사에서는 신규 산업에서 다수의 고급 프로젝트를 진행됐고, 이는 모든 산업의 번성으로 이어졌다.

YUANPIN BIOTECH는 신규 생물약제망의 좋은 사례다. YUANPIN BIOTECH는 후난성에서 가장 큰 세포 조직 은행이자, 창사의 생물약제 산업망에서 유일한 대형 줄기세포 애플리케이션 기업이다. YUANPIN BIOTECH는 후난성 과학기술부(Science and Technology Department of Hunan Province)가 처음으로 승인한 '탯줄 간엽줄기세포로 치료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임상 시범'(Clinical Demonstration of Novel Coronavirus Pneumonia Treated with Umbilical Cord Mesenchymal Stem Cells) 프로젝트로, 창사 경제기술개발지구(Changsha Economic and Technological Development Zone)에 정착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다. YUANPIN BIOTECH는 밤낮으로 수많은 탯줄 간엽줄기세포를 생산해 후베이성의 중환자에게 보낸다.

생물약제망 회원은 첨단 기술과 핵심 제품 연구를 항상 주시하고, 과학기술의 성과와 제품 마케팅의 변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YUANPIN BIOTECH는 임상 치료를 제공하고, 파킨슨병을 포함해 다양한 임상 치료를 포괄하는 줄기세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 Central South 대학교의 Xiangya 병원 및 Nanhua 대학교의 The First Affiliated 병원과 협력해왔다. 이들 활동은 전체 산업망의 약점을 강력하게 보완하고, 생물약제 산업의 망과 가치를 더 확장한다.

'산업망 강화'와 '산업망 보완'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 개발 이점으로 인해 창사에 새로운 동력이 발생하고 있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올 전반기 창사의 22개 산업망에서는 투자 규모가 2억 위안이 넘는 대형 프로젝트 63개를 시작했다고 한다. 이들 프로젝트의 예상 투자금을 합하면 총 1,032억 위안에 달한다. 여기에는 2건의 '100억 위안급 프로젝트'와 6건의 '50~100억 위안급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자료 제공: The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 Department of Hunan Province

이미지 첨부 링크: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8519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8525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