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시안, 첨단 제조 혁신과 발전 장려하는 '시장 특별상' 제정

입력 2020-08-11 14:03  

[AsiaNet] 시안, 첨단 제조 혁신과 발전 장려하는 '시장 특별상' 제정




AsiaNet 85066

(시안, 중국 2020년 8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5일, 시안에서 '시장 특별상(Mayor's Special Award)' 시상식이 개최됐다. 시안시 인민정부는 "이 상은 시안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된다"고 발표했다. 시상식에서는 20명이 '시장 특별상'을 받았고, 30명이 '시장 특별상 후보상(Mayor's Special Award Nominee Award)'을 받았다. 시안은 경제와 사회 발전 및 건설에 크게 기여한 우수한 기업가를 기리고자 성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자로 지명된 50명의 기업가와 팀은 BYD Company Ltd., Samsung (China) Semiconductor Co., Ltd., Shaanxi Fast Auto Drive Co., Ltd. 등의 첨단 제조업체 또는 Datang Everbright City Management and Operation Team, Shaanxi Changhenge Performing Arts and Culture Co., Ltd. 등의 문화와 관광 업체다. 35년 동안 시안에 뿌리를 내린 다국적 제약사인 Xi'an Janssen 사장 Asgar Rangoonwala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는 시상식 후에 진행된 인터뷰에서 "당사는 시안의 지속적인 투자 서비스와 사업 환경 최적화를 통해 성장했다"라며 "이로 인해, 시안에 뿌리를 내리고, 중국에 기여하고자 하는 당사의 확신이 더 강화됐다"고 말했다.

올 전반기, 시안은 팬더믹 예방과 관리를 시행하는 한편, 경제와 사회 발전을 추진하면서 GDP 증가세, 대기업의 산업 부가가치 증가세, 고정자산 투자 증가세라는 세 가지 주요 경제 지표에서 중국 내 부성급 도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시안이 이러한 성과를 달성 가능했던 것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개발 철학뿐만 아니라 시안에 위치한 수만 개의 기업과 기업인 덕분이다.

CPC 산시성 상임위원회 회원이자 CPC 시안시위원회 서기인 Wang Hao는 "시안은 일급 사업 환경을 조성하고, 가장 사려 깊고 따뜻하며 성실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시안은 기업가들이 명예심, 높은 사회적 지위 및 구체적인 혜택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업가 존중, 보살핌 및 지원이라는 명료한 안내 원칙을 확립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중국 서부의 고대도시인 시안은 역사 속에서 매우 오랫동안 중국의 상업과 무역의 중심지였다. 또한, 시안은 산업혁명 전까지 세계 경제의 중심지기도 했다. 지난 수천 년 사이 세월이 바뀌었지만, 고대도시 시안은 항상 활기로 가득하고, 강한 발전 동력을 이어왔다.

'시장 특별상'은 올 4월 시안이 기업가, 팀 및 개인이 경제적인 강력한 도시를 조성하고자 첨단 제조 산업과 문화 관광사업에 집중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특별상이다. 이 상은 산업 시스템 건설업자, 혁신 중심 업체 및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강력한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개인 등 다양한 사업에 적용된다. 그 목적은 시안에서 현대적인 사업 시스템을 건설하고, 시안을 중국의 국가 중심 도시로 만드는 것이다. '시장 특별상'을 수상한 개인과 팀에는 500,000위안의 상금도 수여된다.

자료 제공: Xi'an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이미지 링크: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8927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