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FOMC 의사록 주시 혼조 출발

입력 2020-08-19 22:59  

뉴욕증시, FOMC 의사록 주시 혼조 출발

(뉴욕=연합뉴스) 오진우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19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발표를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세로 출발했다.
오전 9시 48분(미 동부 시각)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15.91포인트(0.42%) 상승한 27,893.98에 거래됐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3.04포인트(0.09%) 오른 3,392.82에 거래됐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6.42포인트(0.24%) 하락한 11,184.42에 거래됐다.
시장은 7월 FOMC 의사록과 주요 기업 실적, 미·중 관계 및 부양책 협상 관련 소식 등을 주시했다.
타겟과 로우스 등 미국의 주요 유통업체들의 2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했던 점이 증시에 지지력을 제공했다.
타켓은 온라인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2분기 순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가까이 급증했다.
타겟 주가는 장초반 8% 내외 상승세다. 로우스 주가도 3%가량 오름세다.
오후에 발표될 FOMC 의사록에 대한 기대도 제기된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정책 포워드가이던스(선제 안내)의 변경 등에 대해 힌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연준이 더 완화적인 통화정책 운용 방침을 내비치면 위험자산 투자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미국 부양책과 관련해서는 아직 뚜렷한 진전이 없다. 다만 이전과 비교해 다소 긍정적인 발언들은 나왔다.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은 일부 시급한 정책만을 담은 약식 부양책에 대한 합의 전망이 어느 때보다 좋다고 말했다. 다만 아직 합의에 도달한 것은 아니며, 토요일까지 합의를 원한다는 의중을 밝혔다.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민주당)도 전일 폴리티코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지금 당장 합의를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지금 당장의 필요성을 위해 우리 법안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미·중 갈등도 여전한 위험요인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합의 점검 회의를 자신이 취소했다고 밝혔다.
메도스 비서실장은 중국과 향후 회의 일정에 대한 논의가 없다고 말했다.
최근 중국이 미국산 제품 구매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화웨이에 대한 제재 강화 등으로 양국의 무역합의도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적지 않다.
뉴욕 증시 전문가들은 시장의 여건이 혼재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인베스코의 조지나 테일러 멀티에셋 펀드매니저는 "현재 시장에 이상한 조합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긍정적인 경제 지표가 증시에 도움을 주고 있지만, 미국 재정 위험과 달러 약세도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에 일관성이 있어 보이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유럽 주요국 증시는 강세다. 범유럽지수인 Stoxx 600지수는 0.34% 올랐다.
국제유가는 하락했다. 9월물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0.54% 하락한 42.64달러에, 브렌트유는 0.86% 내린 45.07달러에 움직였다.
jw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