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공화 전대] 펜스 "바이든은 좌파 트로이목마…미국 지키려면 트럼프"

입력 2020-08-27 13:01  

[미 공화 전대] 펜스 "바이든은 좌파 트로이목마…미국 지키려면 트럼프"
역사성지 맥헨리 요새서 부통령후보 수락연설…치적 강조하고 바이든 맹공
트럼프 코로나 대응 옹호·'법과 질서' 강조…연설 후 트럼프 '깜짝' 등장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11월 미국 대선에서 다시 공화당의 부통령 후보로 나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 "급진 좌파를 위한 트로이 목마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을 지키기 위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해야 한다고 밝혔다.
펜스 부통령은 공화당 전당대회 셋째 날인 이날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미 역사 성지인 맥헨리 요새에서 가진 부통령 후보 수락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4년 더"를 외치는 군중의 환호 속에 "지난 4년간 나는 대통령이 끊임없는 공격을 견디면서 매일 국민에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것을 지켜봤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신뢰와 공화당의 지지에 감사하면서 후보 지명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은 갈림길에 직면해 있다면서 "더 보수적으로 될지 더 진보적으로 될지, 더욱 공화당으로 될지 더욱 민주당으로 될지는 중요하지 않다"며 "이번 선거의 선택은 미국이 계속 미국으로 남아있는지 여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 기득권 적폐 세력의 끊임없는 반대와 방해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을 극복했다면서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경제를 건설했다. 우리는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미국을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서도 중국발 바이러스에 신속히 대처했고 연말까지 백신을 개발할 것이라며 민주당의 '실패' 지적을 일축했다.
그는 과격 시위에 맞서 트럼프 대통령이 강조한 '법과 질서' 수호와 관련, 법 집행과 삶의 질 향상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면서 "행정부 첫날부터 우리는 두 가지를 다 해냈다"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과 바이든 후보를 겨냥, 민주당은 급진 좌파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경찰 예산을 삭감하고 혼란을 가져올 것이라며 "냉엄한 진실은, 조 바이든의 미국에서는 안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격했다.
펜스 부통령은 "바이든은 미국을 사회주의와 쇠퇴의 길로 이끌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되도록 놔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설이 끝난 직후 트럼프 대통령이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같이 행사장에 '깜짝' 등장해 펜스 부통령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고 청중을 향해 함께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다만 따로 연설은 하지 않았다.
한편 펜스 부통령의 부인 캐런 펜스 여사는 워싱턴DC의 앤드루 멜론 오디토리엄에서 사전 녹화해 내보낸 연설에서 이날 주제인 '영웅의 땅'에 걸맞은 참전용사, 재향군인, 군인 배우자 등 일상 속 '영웅'들을 만났던 일화를 소개하면서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시기에 도움이 필요한 미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료 종사자, 교사, 응급구조대원, 법 집행관, 식료품 배달원, 농부 등을 "모두 영웅들"이라고 치켜세웠다.
z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