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수자 사회, 바이든 지지…"미 역사상 가장 평등한 후보"…

입력 2020-08-28 11:07  

성소수자 사회, 바이든 지지…"미 역사상 가장 평등한 후보"…
과거 동성혼 지지발언 등…"성소수자 편에 선 '가장 미국적인' 지도자"
"트럼프 정권서 소수자 고통…임기연장 지지 못해"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미국 내 성 소수자 지도자들이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후보를 공식 지지하고 나섰다.
300여명의 LGBT(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성전환자) 지도자들은 27일(현지시간) 바이든 후보와 러닝메이트 해리스 상원의원이 "미국 역사상 가장 '친(親) 평등'한 후보"라며 지지를 드러냈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보도했다.
이들은 USA투데이 기고문에서 바이든 후보가 과거부터 LGBT 이슈에 적극 나섰던 점을 언급하면서 "이보다 더 미국적일 수 없다"고 극찬했다.
지도자들은 바이든 후보가 "수십년간 성 소수자의 편에서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불확실성의 순간에 진심을 보여준 지도자"라며 그가 상원의원과 부통령, 민간인일 때에도 성 소수자의 평등을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바이든 후보가 "커밍아웃한 동성애자의 미군 복무를 막아온 '묻지도, 말하지도 말라'(Don't Ask, Don't Tell) 정책 폐지와 동성혼 지지 선언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순간마다 성 소수자 공동체에 귀 기울이겠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후보가 부통령으로 재직하며 동성결혼 찬성 입장을 밝혔던 2012년에는 연방대법원이 역사적인 '동성결혼 합헌' 판결을 내놓기도 했다.

이들은 기고문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 취임 이후, 성 소수자의 권리와 의료 서비스, 생계에 대한 "지속적인 공격"이 있었다면서 현 정권의 임기 연장을 결코 지지할 수 없다고 단언했다.
앞서 트럼프 행정부는 올해 초 전임 버락 오바마 정부의 건강보험 개혁안인 '오바마케어'(ACA) 에 포함된 반(反) 차별 규정을 폐지했다.
이는 정부의 재원이 들어가는 보건 프로그램이나 활동에서 인종이나 피부색, 출신, 성별, 나이, 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는 행위를 금지한 것이다.
오바마 정부는 이 '성별' 개념에 '성적 정체성'을 포함해 트랜스젠더의 의료 접근성을 보장했지만, 트럼프 정부는 이를 뒤집고 생물학적 성별만 인정하기로 결정해 논란이 일었다.
지도자들은 바이든-해리스 정권에서 성 소수자 공동체에 희망과 진보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내며 글을 끝맺었다.
해당 기고문에는 미 의회에서 처음으로 커밍아웃을 한 태미 볼드윈 상원의원과 지방선거에서 성 소수자임을 밝힌 재러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 등 저명한 성 소수자 출신 의원들과 지지자들의 서명도 담겼다.
s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