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호수 도시 완저우, 다양한 관광 상품 마련하며 관광객들 기다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29 17:46  

[AsiaNet] 호수 도시 완저우, 다양한 관광 상품 마련하며 관광객들 기다려

[AsiaNet] 호수 도시 완저우, 다양한 관광 상품 마련하며 관광객들 기다려

AsiaNet 85306

(완저우, 중국 2020년 8월 29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27일 저녁, 중국 서부 충칭시의 호수 도시인 완저우구에서 관광사업과 문화 상품을 홍보하는 라이브스트리밍 쇼를 진행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완저우구 홍보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2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됐으며, 완저우의 아름다운 풍경과 풍부한 자원을 선보였다고 한다. 이 영상은 3천542만 건의 조회 수와 1천127만 건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싼샤 저수지 지역의 중심에 위치한 완저우는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를 자랑하며, 고대로부터 학자들이 감상을 위해 이곳에 들르곤 했다. 지난 1800년 동안 완저우에서는 충칭 문화, 싼샤 문화, 이민자 문화, 반일 전쟁 문화 및 혁명 문화가 융합되면서 독특한 지역 문화로 발전했다.

2006년에 웅장한 싼샤댐이 완공됐다. 싼샤댐이 물이 저수되면서 완저우 곳곳에 호수가 생겨났다. 이후 완저우는 29개의 도시공원과 26개의 도시 광장을 조성해 상호연결된 수변 공간을 구축했다. 서로 동반 관계에 있는 호수, 산, 높은 건물이 들어선 새로운 도시가 탄생한 것이다. 2016년에 완저우의 호수 풍경은 새로운 싼샤의 새로운 10대 관광명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

완저우를 찾는 사람들은 세 개의 중요한 지형지물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약 1세기 동안 양쯔강 강둑에 서 있는 서쪽 언덕의 종탑은 중국과 서양 양식이 인상적으로 융합된 종탑이다. 이 종탑은 요즘에도 종을 울린다. 바두 발전소는 80년 전에 이곳으로 들어온 산업 및 광산 업체에 전력을 지원했다. 이 발전소의 오래된 시설은 여전히 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남송 말 반원 전쟁에 살아남은 천생 고대도시 유적은 쓰촨의 도시 방어 시스템과 송-원 전쟁의 역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충칭 싼샤 이민자 기념관은 완저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명소다. 이 기념관은 싼샤 이민자의 역사와 싼샤 저수지 지역의 건설을 완벽하게 기록하고 있다. 며칠 전 이 기념관은 푸젠 구톈 회의 기념관 및 허베이 시바이포 기념관과 더불어 중국의 국가 문화를 보존 및 홍보하는 국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1차 혁명문화시범단지로 선정됐다.

완저우 폭포 역시 찾아가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완저우 폭포는 아시아 최초의 폭포로 불린다. 폭포의 폭은 151m, 높이는 64.5m, 면적은 9,739.5㎡에 달한다. 완저우 폭포는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폭포 중 하나다.

완저우에서는 완저우 국수, 찜 요리, 생선구이의 세 가지 요리가 인기다. 2018년 완저우는 중국 생선구이의 고장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완저우는 싼샤와 관련된 선물을 구매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싼샤 주변에 위치한 호수가 독특한 호수 기후를 조성하면서, 육종 공간으로 운송되는 완저우 감귤, 자두 및 밀감 같은 풍부한 완저우 농산물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Carpenter Tan이라는 나무 빗이 유명하고, 바삭하고 상큼하게 절인 Yuquan 겨자 뿌리와 매운 육포도 유명하다. 싼샤 자수와 돌도 매우 특이하고, 완저우에서 나는 Tiancong 차와 Shixiantaibai 증류주는 오래 남는 뒷맛을 자랑한다.

물의 고장 완저우는 오랜 세월 평화와 번영을 누렸다. 이는 고대에 불리던 시끄럽고 흥분되는 노동요와 요즘 떠오르고 있는 느린 삶의 아리아로 확인할 수 있다. 완저우에서는 거리를 걸으며 1,000년 역사의 시산 기념비와 천생 고대도시의 우아함을 체험할 수 있다. 강변을 따라 산책하면서 서쪽 언덕으로 보이는 일출을 감상하거나, 숲 위로 쏟아져 내리는 아침 햇살을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야경과 잔물결을 감상할 수 있는 호수 뱃놀이도 추천한다.

완저우는 녹색 개발을 촉진하고자 항상 생태보존을 우선시했다. 완저우는 청두-충칭 경제 서클 건설 기회를 통해 싼샤 저수지 지역의 중심 도시이자, 경제 중심지가 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완저우는 개발 전망과 싼샤 관광의 지리적 이점을 홍보함으로써 거대한 싼샤 저수지 지역에서 관광 유통 중심지와 주요 관광지로 부상할 계획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wz.gov.cn/을 참조한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Wanzhou District, Chongqing Municipal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