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TCL, IFA 2020에서 최신 지능형 시청각 프로세서 공개

입력 2020-09-04 11:36  

[PRNewswire] TCL, IFA 2020에서 최신 지능형 시청각 프로세서 공개

-- TCL QLED와 Mini-LED 기술의 온전한 잠재력 발휘
-- TCL의 2세대 AiPQ Engine, 디스플레이 발전을 통해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TCL의 AIxIoT 전략을 분명히 하는 것

(베이징 2020년 9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글로벌 TV 산업의 우수 기업 중 하나이자, 소비자 가전 부문의 선도기업인 TCL Electronics(1070.HK)가 IFA 2020에서 최신 지능형 시청각 최적화 기술인 AiPQ Engine™ Gen 2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TCL은 이번에도 충격적인 시청각 성능을 선보이며,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의 기준을 높였다.

인간의 시각에 관한 방대한 지식과 결합된 머신 러닝 알고리듬을 중심으로 하는 TCL의 AiPQ Engine Gen 2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장르와 주변 시청 환경에 따른 실시간 시청각 최적화를 바탕으로, TCL의 대형 화면 TV의 온전한 잠재력을 선보인다.

TCL QLED와 Mini-LED 기술이 결합된 AiPQ Engine Gen 2는 TCL의 강력한 색과 대비 성능을 비롯해 주요 4K 디스플레이 역량을 바탕으로 고급 비-4K 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AI Super Resolution(AISR) 상위 기능성이 추가된 프레임 단위 비-4K 콘텐츠는 저해상도 자료를 4K 화질로 높인다.




지능적 성능

TCL AiPQ Engine Gen 2는 인식된 콘텐츠 유형과 녹색 풍경, 야간 장면, 애니메이션 및 동작 같은 시나리오에 따라 화면 설정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얼굴과 배경 콘텐츠에 따라 별도로 설정을 조정한다.

AiPQ Engine Gen 2의 오디오 엔진은 콘텐츠 인식 역량 및 지속적인 설정 수정 기능과 더불어 독특한 방식으로 TV 마이크를 통해 주변 환경을 탐지한다. 이에 따라, 음량은 주변 환경과 주변 소음을 바탕으로 자동으로 조절된다.

지속적인 발전

TCL AiPQ Engine Gen 2는 세계적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향한 TCL의 지속적인 열정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TCL은 10년 넘게 TVs, LCD, OLED, 폴더블 OLED, Mini-LED 및 QLED 기술을 위한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 시설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올해 TCL은 한 단계 더 나아가 OLED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자 JOLED Inc.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 프레스킷[https://bit.ly/3jqHr51 ]

TCL Electronics 소개
TCL Electronics는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 가전 기업이자 세계 TV 시장의 주요 TV 제조업체다. 1981년에 설립된 TCL은 전 세계적으로 160곳 이상의 시장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Sigmaintell에 따르면, TCL은 매출 기준으로 2019년 세계 TV 시장에서 2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TCL은 TV, 오디오 장치 및 스마트 가전 등 소비자 가전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03/2906384-1

출처: TCL Electronic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