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중국, 방역 책임자들에게 경의 표해

입력 2020-09-09 20:36  

[PRNewswire] 중국, 방역 책임자들에게 경의 표해

--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와의 지속적인 투쟁을 맹세

(베이징 2020년 9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CGTN 보도:

코로나19는 1949년에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가장 빠른 전염성을 보이며 광범위하게 퍼져나갔으며, 이로 인해 중국은 공중 보건의 비상사태에 직면하게 됐다. 지난 화요일, 중국은 코로나19에 대항해서 투쟁한 방역 책임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방역 표창대회를 개최했다.

유명 호흡기 질환 전문가인 Zhong Nanshan[https://news.cgtn.com/news/2020-09-08/Zhong-Nanshan-A-respiratory-expert-bearing-the-nation-s-trust-TBcBq2soqk/index.html ]에게는 국가 최고 명예인 공화국 훈장(Medal of the Republic)이 수여됐다. 그는 2003년에 사스 바이러스를 발견했으며, 현재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 정부를 이끌고 있다.

3명의 다른 의료 전문가에게는 국가 명예직인 인민영웅(People's Hero) 훈장이 수여됐다. 해당 수상자는 한방의학 전문가로서 한방의학과 양의학을 접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료 계획을 주도한 Zhang Boli,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원으로 지정된 우한 Jinyintan Hospital의 원장 Zhang Dingyu[https://news.cgtn.com/news/2020-09-08/Zhang-Dingyu-I-am-a-patient-also-a-doctor-TBVCpma2WY/index.html ], 코로나19 관련 기초 연구와 백신 및 보호제를 개발해서 주요 업적을 이룬 군의학자 Chen Wei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훈장 수여 연설에서 "의료진은 이 새로운 시대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천사 같은 이들"이라며, "그들의 업적은 국가와 역사, 그리고 사람들에게서 절대 잊히지 않을 것이며, 공화국의 기념비에 새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중국 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의 사무총장인 시 주석은 "바이러스가 발병하는 동안 가장 큰 타격을 입은 후베이성의 수도 우한의 540,000명을 포함해 전국의 수백만 명의 의료진이 최전선에서 코로나19와 맞서 싸웠다"고 말했다.

세계적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공동 노력

시 주석은 "팬더믹에 대한 세계적인 난관을 해결하기 위해 국제 사회와 힘을 합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시 주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발병은 한 세기 동안 세계가 겪은 가장 최악의 팬더믹이며, 이 세계적인 투쟁에서 중국이 이바지한 바를 강조했다.

시 주석은 중국이 '개방성, 투명성, 책임'을 가지고 행동했으며, 발병 시점부터 국제적 의무를 적극적으로 이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발병에 대한 정보를 세계보건기구(WHO) 및 관련 국가, 그리고 지역 내 기구에 시기적절하게 자발적으로 제공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게놈 서열 자료를 조속히 전달했다"고 말했다.

또한, 시 주석은 중국이 전염병 관리에 대한 자국의 경험을 각국 및 지역 내 기구와 70회 이상 교환했다고 밝혔다.

중국은 세계보건기구(WHO)에 총 5천만 달러의 자금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당국은 32개국에 34개의 의학 전문가팀을 파견했고, 150개국과 4개의 국제기관에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시 주석은 중국이 3월 15일부터 9월 6일까지 마스크 1,515억 장, 방호복 14억 벌, 고글 2억3천만 개, 인공호흡기 209,000개, 진단 키트 4억 7천만 개, 그리고 적외선 체온계 8천만 개를 수출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시 주석은 "팬더믹은 인류가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하는 하나의 공동체라는 것을 입증했다"라며, "이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의 결속과 협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 주석은 "중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염병 방역과 이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선봉을 맡아 WHO를 지원할 것이며, 인류의 공동 건강 공동체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나은 미래를 굳건히 추구하는 중국

시 주석은 중국이 바이러스에 대항하기 위해 어떠한 조치를 단행했는지 검토했으며, 문제 해결과 개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국적인 통합과 투지를 요청했다.

지난 7개월 동안 80,000명이 넘는 중국인이 바이러스에 감염됐고, 약 4,700명이 목숨을 잃었다. 기업의 다양한 조치 도입, 의료진의 희생, 그리고 전염병 관리를 위한 규제를 엄격히 따른 주민과 지역사회 사업가가 없었다면, 더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을지도 모른다.

시 주석은 "한 달여간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했고, 두 달 뒤부터는 중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일별 확진자 수가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라며 "그리고 약 3개월 만에 후베이성과 그 수도 우한을 바이러스로부터 지켜내면서 결정적으로 승리했다"고 말했다.

그는 "발병의 완화와 함께, 중국은 기업 지원, 일자리 창출, 투자 및 소비 촉진, 그리고 빈곤퇴치를 촉진할 일련의 정책을 발표했다"고 언급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 규모 갖춘 중국은 2분기에 전년 대비 3.2% 성장하면서, 1분기에 6.8%의 하락세를 보였던 경제 성장을 반전시켰다.

시 주석은 "중국은 팬더믹 이후 처음으로 경제를 성장세로 복귀시킨 첫 주요 경제 국가"라고 말했다.

이어 시 주석은 "중국은 계속해서 정기적인 전염병 억제 조치를 시행해야 하며,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완전한 승리를 위해 분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의 보완을 강조했으며, 강력한 공공 의료 시스템 개발 및 주요 전염병의 치료와 예방 시스템의 개선을 촉구했다.

시 주석은 경제 성장을 보장하고 국민의 생계수단을 개선하는 격심한 노력 또한 촉구했으며, 국가적 발전 목표를 강조하고 이를 달성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중국은 2020년까지 모든 측면에서 절대적 빈곤 퇴치와 소강 사회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시 주석은 위험성에 대한 의식 증가와 이에 따른 실리적인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중국의 개발 경로를 따라 다양한 위험을 방지하고 완화할 수 있는 역량 개선을 요구했다.

그는 향후 중국이 새로운 시대에서 그 위상을 넓힐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는 "그 누구도, 어떠한 세력도, 중국인이 더 나은 삶을 성취 하는 것을 방해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력히 말했다.

원문 기사 보기: https://news.cgtn.com/news/2020-09-08/China-honors-pandemic-fighters-vows-to-carry-on-fighting-COVID-19-TCeSeTaCze/index.html

영상 - https://cdn5.prnasia.com/202009/CGTN/video.mp4

출처: CGT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