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호주 프리미엄 TV 시장 선도…'더 테라스'도 출격

입력 2020-09-13 06:50  

삼성전자, 호주 프리미엄 TV 시장 선도…'더 테라스'도 출격
점유율 확대해 초대형 TV는 50% 이상…'최고의 TV'에 선정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호주 TV 시장에서 대형 프리미엄 TV를 중심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호주 TV 시장 점유율은 34%(7월 누계·금액 기준)로 최근 5년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호주 TV 시장에서 10년 이상 1위를 유지 중이다.
특히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 점유율이 50%로 점유율이 10%대인 경쟁사들을 크게 앞질렀다.

호주는 미국처럼 가옥이 커서 소비자들이 대형 TV를 선호하는 편이고, 올해 들어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TV 수요가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이같은 현지 소비자들의 생활상과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공략해 TV를 비롯한 홈엔터테인먼트 기기를 대형·프리미엄 중심으로 집중하고 있다.
호주의 유력 소비자 평가 기관 파인더(Finder)가 실시한 올해 '최고의 TV'에 삼성 QLED 8K TV(모델명 Q950)와 4K TV(Q95T)가 나란히 선정됐다.

삼성 QLED 8K TV는 밝기와 선명도, 디자인, 인공지능 기술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4K TV 역시 우수한 화질과 스마트 기능 등이 장점으로 꼽혔다.
삼성전자는 10월부터 호주 계절이 봄으로 접어들며 늘어나는 야외 활동 수요를 겨냥해 아웃도어용 라이프스타일 TV '더 테라스'를 이달 초 호주에 선보였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시장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적극적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 호주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hiny@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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