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inopec,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첫 가상 공개일 행사 개최

입력 2020-09-12 13:39  

[PRNewswire] Sinopec,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첫 가상 공개일 행사 개최

(알코바, 사우디아라비아 2020년 9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11일, 중국 굴지의 에너지화학 기업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oration("Sinopec", HKG: 0386)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Sinopec 공개일 행사를 개최했다. 'Better Energy, Better Life'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Sinopec의 첫 가상 행사이자 첫 국제 공개일 행사로, Sinopec의 포괄적이고 다면적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접근법을 소개했다.

Sinopec 가상 공개일 행사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VanwNQqHr8g&feature=youtu.be

밀접하고 심화된 협력

이번 온라인 행사에서는 전 세계 관중으로부터 질문을 받는 한편, Sinopec이 2000년에 사우디아라비아에 진출한 이후 거둔 성과를 부각시키고, 추가된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

Sinopec은 지난 20년 동안 사우디아라비아의 석유 및 석유화학 산업에 고급 엔지니어링, 기술 및 정유 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석유와 석유화학 장비, 제품 및 서비스도 제공했다.

Sinopec은 현지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세계적 수준의 합작투자사와 협력 정유공장을 설립했다. 2000년, Sinopec은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시추 장치를 건설했고, 지금은 약 70여 개에 달하는 시추 장치를 감독하고 있다. Sinopec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건설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긍정적인 명성을 쌓았다.

Sinopec은 시추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2017년에 사우디아라비아 다란 테크노 밸리에 Sinopec Tech Middle East를 설립했다. Sinopec Tech Middle East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설립된 최초의 중국 연구개발(R&D)센터다. 이는 지역사회 및 정부와의 협력을 증대함으로써 세계 굴지의 청정 에너지화학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는 Sinopec의 열정이 반영된 것이다.

Sinopec은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4년 기간의 3D 지구물리학 탐사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에서 1,000명이 넘는 직원들이 면적 200㎢가 넘는 사막 지역에서 매일 평균 최고기온이 섭씨 50도를 넘는 날씨와 싸우고 있다. Sinopec Exploration 팀은 2004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진출한 후 주요 기술 및 우수한 안전보건 및 환경 수행을 특징으로 하는 9건의 지구물리학 탐사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2008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공학 직원을 훈련시킬 Sinopec Training Center를 설립했다. Sinopec의 첫 해외 훈련 센터인 이곳은 사우디 아람코 훈련 및 다국적 훈련 기관과 협력하는 한편, 지금까지 1,310건에 달하는 훈련 강의를 제공하고, 30,000명이 넘는 직원을 훈련시켰다. 또한, 이 훈련 센터에는 학생들이 중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실크로드 서점도 있어 중국-아랍 문화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가 활기찬 사회, 번성하는 경제 및 야심 찬 국가라는 2030 비전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자 Sinopec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30개가 넘는 도시 고가 도로와 통로를 건설 중이며, 300km 길이의 관개 시스템을 비롯해 얀부에서 신성한 도시 메디나까지 이어지는 600km 국내 수운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Sinopec은 이번 가상 공개일 행사와 동시에 'My 100 Overseas Colleagues'라는 책자도 발간했다. 이 책자는 전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는 Sinopec 직원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한편, Sinopec은 러시아에서 회사의 현지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페이스북, 트위터 및 VK에 러시아 계정도 만들었다.

성장하는 국제적 존재감

Sinopec은 전 세계 60개 국가와 지역에서 327개 사무실, 350개 프로젝트 및 52,000명에 달하는 국제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Sinopec의 해외 자산은 총 6천억 위안이 넘는다. Sinopec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맞춰 국제적인 윈윈 협력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국제적인 차원에서 에너지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Sinopec은 또한 자원 수출국에서 자원 가공국으로 변신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및 쿠웨이트 같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국가를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들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Sinopec은 불확실한 시기인 요즘에도 코로나19 팬더믹과의 전쟁에서 지역 정부와 꾸준히 협력하고, 생산과 프로젝트 재개를 도모하며, 전 세계 자사 직원의 건강을 보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Sinopec 소개
Sinopec Corp.는 중국 최대의 통합적인 에너지화학 기업 중 하나다. Sinopec의 주요 사업 부문은 석유 및 천연가스의 탐사와 생산, 파이프라인 운송 및 판매, 석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 석탄화학 제품, 합성 섬유, 비료 및 기타 화학 제품의 판매, 보관 및 운송, 수출입 대행 사업을 포함하여 석유, 천연가스, 석유 제품, 석유화학 및 화학 제품, 기타 상품과 기술의 수입과 수출 및 기술과 정보의 연구, 개발 및 적용 등이다.

Sinopec은 '아름다운 삶에 연료를 공급한다'는 기업 사명에 따라 '사람, 책임감, 청렴성, 정밀도, 혁신 및 윈윈'을 핵심 기업 가치로 삼으며, 가치 지향, 혁신 중심의 발전, 통합적인 자원 할당, 열린 협력 및 환경친화적인 저탄소 성장 전략을 추구하고, 세계 굴지의 에너지화학 기업이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고자 노력한다.

영상 - https://cdn5.prnasia.com/202009/Sinopec/video.mp4
Sinopec Holds First Virtual Open Day Event in Saudi Arabia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814/2551581-1LOGO
Logo

출처: Sinope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