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Huawei OptiXstar S892E 캠퍼스 광학 단말기 공개

입력 2020-09-25 21:29  

[PRNewswire] 화웨이, Huawei OptiXstar S892E 캠퍼스 광학 단말기 공개

-- 차세대 Liquid OTN 광학 전송 플랫폼도 동시 공개
-- 지능형 OptiX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원

(상하이 2020년 9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Huawei)가 상하이에서 열린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20 행사에서 기업 중심의 지능형 OptiX 네트워크 솔루션의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러한 신제품에는 기업 캠퍼스 내에서 고속 Wi-Fi 6 백홀을 위해 설계된 지능형 광학 단말기 Huawei OptiXstar S892E와 Liquid OTN 기술이 내장된 업계 최초의 광학 전송 플랫폼 Huawei OptiXtrans E6600 시리즈가 포함된다. 이들 혁신적인 제품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광(all-optical) 연결성을 강화한다.

화웨이 전송 및 접속 제품 라인 사장 Richard Jin은 "광섬유는 에너지를 덜 소비하고, 초고대역폭이 특징이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라며 "산업용 상호접속이나 기업 캠퍼스와 같은 시나리오에서 광섬유는 지능형 연결을 위해 선호되는 전송 매체로서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화웨이는 다양한 산업에 업계 최고의 광통신 기술을 도입하고, 기업의 전광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한편,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Huawei Intelligent OptiX Network 솔루션은 전광 데이터센터(Huawei DC OptiX), 전광 전송(Huawei Single OptiX) 및 전광 캠퍼스(Huawei Campus OptiX)의 3가지 시나리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출시된 이래 정부, 전력, 운송, 금융, 제조 분야를 포함한 여러 산업에서 널리 사용됐으며, 150개국 이상에서 3,800곳에 달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 화웨이는 3가지 시나리오에 대한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전광 데이터센터 시나리오에서는 AI로 O&M 직원에 대한 기술적 요구를 완화시킴으로써, IT 엔지니어가 CT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전광 전송 시나리오에서, 화웨이는 모든 서비스의 통합 전송을 실현해 대기시간을 30% 단축하는 Liquid OTN을 출시했다. 그리고 전광 캠퍼스 시나리오에서는 기가비트 액세스를 지원하고자, 업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Wi-Fi 6 백홀 속도를 제공하는 40G PON 기술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화웨이는 글로벌 전광 캠퍼스 및 전광 전송 시나리오를 위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첫 번째 제품은 캠퍼스 Wi-Fi 6 백홀용으로 설계된 지능형 광학 단말기 Huawei OptiXstar S892E다.

Wi-Fi 6는 기업 WLAN 시장에 더 널리 보급되고 있지만, 10Gbit/s 이상의 높은 무선 인터페이스 속도로 인해 전송 네트워크의 전송 대역폭, 안정성 및 배치 효율성에 부담을 주고 있다. Huawei OptiXstar S892E는 40G PON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광학 단말기로, 빠른 보호 스위칭 및 자동 구성을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기업, 학교, 공항, 경기장 등을 포함한 캠퍼스 시나리오에서 고성능 Wi-Fi 6 백홀을 위해 설계된 Huawei OptiXstar S892E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고성능: Huawei OptiXstar S892E는 초미세 집적 알고리즘을 활용해 기존 제품보다 4배 더 높은 업링크 및 다운링크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캠퍼스에서 끊김 없는 인터넷 접속을 지원한다.

높은 가용성: Huawei OptiXstar S892E에는 상호 백업이 가능한 2개의 10GE 광학 포트가 있다. 지능형 액티브-액티브 타입 C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링크 장애 시에도 주요 서비스를 식별할 수 있으며, 50ms 이내에 링크를 전환할 수 있어 상시 가동 서비스를 보장한다.

지능형 구성: AI 기반 자동 구성 메커니즘을 이용해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또한, 장치의 플러그 앤드 플레이 특성으로 인해 1분 이내에 100개의 광학 단말기를 구성할 수 있어, 배치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두 번째 제품은 수직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하는 고속 전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Huawei OptiXtrans E6600 시리즈다.

에너지, 교통, 정부, 교육, 금융 및 제조 산업은 모두 스마트 시티에 필수다. 통신 네트워크는 단순화된 O&M뿐만 아니라 정보 보안 요건도 갖춰야 한다. Huawei OptiXtrans E6600 시리즈 제품은 Liquid OTN 기술이 내장된 업계 최초의 광학 전송 플랫폼이다. 이 제품은 높은 신뢰성, 고밀도 및 지능형 O&M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생산 서비스를 보호하고, 모든 서비스를 단일 네트워크에서 수행할 수 있다.

OptiXtrans E6600 시리즈의 3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높은 보안성: Liquid OTN은 기업 생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보안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10ms 미만의 디바이스 대기 시간을 보장함으로써 업무상 중요한 제어 시스템에서도 충분히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고밀도: 이 제품은 4종류의 기존 디바이스에 상당하며, 물리적 설치 면적을 60% 줄여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한다.

지능형 O&M: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이 지원되며, iMaster NCE를 사용해 통합 관리, 제어 및 분석을 제공할 수 있다. 시각화된 네트워크 리소스 검색 및 빠른 서비스 제공으로 전체 O&M 효율성을 30% 향상시키고, 90%의 네트워크 상태 예측 기능 정확도를 자랑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력 및 자동차 업계 임원들이 전광 네트워크의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Huawei Intelligent OptiX Network는 출시 이후 150개국 이상에서 3,800곳에 달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다.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20은 화웨이가 글로벌 ICT 산업을 위해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화웨이 커넥트는 고객과 파트너가 이러한 변화를 탐색하고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방형 플랫폼이다. 올해 행사에서 화웨이는 산업 디지털화의 트렌드와 기회를 모색하고, 고급 ICT 기술,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한편, 공동 혁신의 결실에 대한 내부자 시각을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의 모범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화웨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이 되고, 모든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huawei.com/en/events/huaweiconnect2020/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4/2927895-1

출처: 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