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코로나 감염 확산…트럼프 측근 매커내니 대변인도 양성(종합)

입력 2020-10-06 03:02   수정 2020-10-06 18:03

백악관 코로나 감염 확산…트럼프 측근 매커내니 대변인도 양성(종합)
전날도 기자들과 대화…대변인실 직원 2명도 양성 반응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가운데 대통령 측근인 케일리 매커내니 백악관 대변인과 직원이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는 등 백악관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하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매커내니 대변인은 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주 목요일(1일) 이후 매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음성이 나왔으며 이날 오전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다만 매커내니 대변인은 현재 자신이 아무런 증상도 겪지 않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주 목요일 브리핑을 하기 전에 호프 힉스 백악관 보좌관의 코로나19 양성 판정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고 말했다.
힉스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전용기에 함께 탑승하는 등 대통령을 가까이에서 보좌해온 최측근으로 꼽힌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에 앞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1일 폭스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힉스 보좌관이 코로나에 감염됐다고 확인했었다. 대통령 부부의 확진 사실은 이튿날인 2일 새벽 외부에 알려졌다.
매커내니 대변인은 전날 저녁에 자신이 기자들과 잠시 얘기를 나눴지만 백악관 의료 당국이 밀접 접촉자 명단에 올린 기자, 프로듀서나 언론 구성원은 없다고 말했다.
매커내니 대변인은 또 격리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면서 미 국민을 위해 원격으로 계속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CNN 방송은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 매커내니 대변인과 함께 일하는 채드 길마틴과 캐롤라인 레빗 등 대변인실 직원 2명도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백악관발 감염 확산과 관련, 힉스 보좌관의 감염과 아울러 지난달 26일 로즈가든에서 열린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대법관 후보자 지명식 행사도 또 다른 경로로 지목되고 있다.
행사 참석자 중 트럼프 대통령 부부를 비롯해 켈리앤 콘웨이 백악관 전 선임고문, 크리스 크리스티 전 뉴저지 주지사, 톰 틸리스 상원의원, 마이크 리 상원의원, 배럿 지명자의 모교인 노터데임대 존 젠킨스 총장과 지명식 취재 기자 등 최소 8명의 감염자가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의 수행원으로 일하는 닉 루나 백악관 보좌관도 트럼프 대통령의 입원 이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밖에 뉴욕타임스(NYT)는 백악관 상주 직원 2명이 이미 약 3주 전에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날 보도하기도 했다.

z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