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자신 공격한 여당 상원의원에 "골칫거리" 맹비난

입력 2020-10-18 02:19  

트럼프, 자신 공격한 여당 상원의원에 "골칫거리" 맹비난
'반 트럼프' 새스 의원 조롱·공격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자신을 날카롭게 비판한 여당 상원의원에 대해 분노의 트윗을 쏟아내며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공화당 벤 새스(네브래스카) 상원의원을 겨냥, "우리 공화당 상원의원 53명 중에서 가장 유능하지 못한 사람은 내가 기꺼이 도와줬던 네브래스카의 리틀 벤 새스"라고 조롱했다.
그는 새스 의원이 당내 경선에서 최근 승리하기 전까지는 이름만 공화당원으로 활동하면서도 얌전히 잘 있었지만, 재선 도전 후보로 지명된 후에는 어리석고 불쾌한 예전의 길로 돌아갔다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진 트윗에서 "리틀 벤은 공화당에 골칫거리이고 네브래스카주에 곤혹스러운 존재"라고 혹평했다.
그는 다른 트윗에서도 새스 의원은 지지율이 급락해 은퇴한 공화당의 밥 코커, 제프 플레이크 전 상원의원과 같은 불길한 길을 가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이들이 당선 가능성이 없자 정계 은퇴를 결정했다며 "새스가 다음이 될 수도 있다. 아니면 공화당이 새롭고 더 가능성이 있는 후보를 찾아야 할까"라고 말했다.
두 전직 의원은 현직 때 트럼프 대통령 비판에 앞장선 '반(反)트럼프' 인사로 불렸다. 새스 의원도 당내 '반트럼프' 주자의 한 명으로 꼽힌다.


미 언론에 따르면 새스 상원의원은 최근 지역구 타운홀 행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지적하는 등 신랄하게 비판했다.
새스 의원은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대처에 대해 "합리적이고 책임감이 있거나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고, 대외 정책에선 "우리의 동맹을 배신했다"고 말했다.
또 "그의 가족은 대통령직을 사업 기회처럼 대했다. 그는 백인 우월주의자들과 시시덕거린다"라고도 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트럼프 대통령이 2016년 공화당 대선 경선 당시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을 '리틀'이라고 불렀다면서 이날은 새스 의원에게 독설을 퍼부었다고 전했다.
새스 의원의 대변인은 "벤은 공화당의 상원 다수당 수호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는 트윗에 단 1분도 낭비하지 않을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WP는 전했다.
z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