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온라인 패션쇼핑몰 무신사는 스니커즈 전문 유튜버인 '와디의 신발장' 운영자 고영대 씨와 손잡고 패션 전문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인 '오리지널 랩'을 설립해 패션 유튜버 육성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지널 랩' 대표를 맡은 고 씨는 '와디의 신발장' 채널을 운영하며 5년간 15만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오리지널 랩은 국내외 스트리트 문화를 중심으로 독창성을 확보한 콘텐츠를 만들고 패션 분야 전문 인플루언서(주로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큰 인물)를 육성할 계획이다. 또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신규 브랜드 출시도 추진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리지널 랩은 패션 브랜드에 최적화한 인플루언서 채널을 키우는 미디어 역할과 유튜브를 바탕으로 신규 브랜드를 키우는(인큐베이팅) 커머스 영역에 집중할 계획"이라면서 "기존 MCN기업과는 차별화해 새로운 형태의 인플루언서 사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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