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인기…CU "국산 맥주 중 매출비중 10% 첫 돌파"

입력 2020-11-29 10:06  

수제맥주 인기…CU "국산 맥주 중 매출비중 10% 첫 돌파"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편의점에서 국산 수제 맥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CU는 국산 맥주 일일 매출 가운데 수제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28일 처음으로 10%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CU는 젊은 층이 대형 제조사 맥주가 아닌 소규모 양조장의 수제 맥주로 눈을 돌리고,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홈술과 홈파티 문화가 확산한 것을 인기 비결로 꼽았다.
올 1~10월 국산 맥주 가운데 수제 맥주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46% 뛰었다. 이에 비해 대형 제조사 맥주 매출 증가율은 26.5%로 낮았다.
수제 맥주의 종류도 더욱 다양화하고 있다. CU는 이달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20여종의 수제 맥주 상품을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이 중 15가지는 단독 상품이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