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전직원에 "1월 5일부터 퇴거" 공지했다가 "무시하라"

입력 2020-12-24 05:34  

백악관, 전직원에 "1월 5일부터 퇴거" 공지했다가 "무시하라"
이메일 발송했다가 번복…"트럼프, 부통령·비서실장·법률고문에 좌절감"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 백악관이 직원들에게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취임 전 퇴거 절차를 안내했다가 이를 무시하라고 다시 통보했다고 워싱턴포스트와 CNN방송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은 전날 밤 전 직원들에게 바이든 당선인 취임 전 백악관을 떠나는 절차를 상세히 적은 이메일을 일제히 발송했다.
이메일에는 백악관 직원들이 1월 5일부터 백악관을 떠나기 시작하고, 2월에 마지막 월급을 받을 것이라고 적혀 있었다. 또 문구류와 사무용품 반납과 전자레인지 같은 용품 청소 등 세부 사항을 점검했다.
CNN은 "이 첫 이메일은 트럼프와 백악관 직원들이 내년 1월 20일 이후에는 백악관에 남아 있지 않을 것이라는 또 다른 암시"라고 전했다.
하지만 백악관은 이날 오전 다시 이메일을 보내 "이전 메시지를 무시하라"며 "향후 며칠 안에 업데이트된 정보가 공유될 것"이라고 공지했다.
WP는 "상반된 메시지는 트럼프가 두 번째 임기를 열 것이라는 잘못된 주장을 하는 가운데 정부의 많은 부분이 이분법적이라는 가장 최근의 증거"라고 분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임기를 채 한 달도 남겨놓지 않은 상황에서도 대선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대선에서 광범위한 사기가 없었다고 한 윌리엄 바 법무장관을 경질했고, 측근에 대한 사면을 대거 단행하면서 논란을 야기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이크 펜스 부통령, 마크 메도스 비서실장, 팻 시펄론 법률고문 등 내부 인사들이 선거 결과를 뒤집으려는 그의 마지막 희망을 방해하고 있다면서 그들에게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고 WP가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회의에서 선거 캠프 법률팀 전 고문이던 시드니 파월을 선거사기 의혹 담당 특별검사로 임명하는 방안을 논의했지만, 메도스 비서실장과 시펄론 법률고문이 강력한 반대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시펄론 고문은 트럼프가 파월을 특검에 임명할 헌법적 권한이 없다고 조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 일부 측근은 선거사기 의혹은 물론 바이든 당선인의 차남 헌터를 조사하는 특검을 임명해야 한다는 주장과 함께 그가 패한 경합주(州)에 군을 투입해 재선거하는 방안 등을 지속해서 주장하고 있다고 미 언론은 전하고 있다.
honeyb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