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지속 상승 이후 숨 고르기…혼조세 출발

입력 2021-02-09 23:58  

뉴욕증시, 지속 상승 이후 숨 고르기…혼조세 출발

(뉴욕=연합뉴스) 오진우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9일 지속적인 상승 이후 숨 고르기로 혼조세로 출발했다.
오전 9시 49분(미 동부시간)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99.97포인트(0.32%) 하락한 31,285.79에 거래됐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7.06포인트(0.18%) 내린 3,908.53에 거래됐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0.67포인트(0.08%) 상승한 13,998.31에 거래됐다.
시장은 미국의 부양책 진척 사항과 기업 실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 등을 지속해서 주시하고 있다.
시장에 동력을 제공할 만한 추가적인 재료가 부각하지 않는 가운데, 증시가 숨 고르기 양상을 보인다.
다우지수가 전일까지 6거래일 연속 상승하는 등 주가지수는 최근 꾸준히 올랐다.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 경신 행진을 벌였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제안한 1조9천억 달러 부양책이 경제를 되살릴 것이란 기대가 주식은 물론 자산시장 전반에 훈풍을 제공했다.
민주당은 지난주 상·하원에서 예산결의안을 가결하며 공화당의 협조 없이도 부양책을 도입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하원 민주당 의원들은 전일 1천400달러 현금지원과 실업급여 주당 400달러 추가 지원 등의 방안을 포함한 부양법안의 얼개를 제시했다.
대규모 부양책이 임박했다는 기대가 커진 상황이다.
골드만삭스는 최종적으로 도입될 부양책의 규모가 당초 예상 1조1천억 달러보다 많은 1조5천억 달러가 될 것이란 예상을 내놨다.
미국의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고 있는 점도 투자 심리를 지지하는 요인이다.
존스홉킨스대학의 집계에 따르면 전일 미국의 신규 확진자는 약 8만6천 명을 기록했다. 이틀 연속 10만 명 아래를 기록했다.
기업들의 지난해 4분기 실적도 긍정적이다.
팩트셋에 따르면 실적을 공개한 약 300개의 S&P500 기업 중 81%는 시장 예상을 웃도는 순익을 기록했다.
이날은 장 마감 이후 시스코와 트위터 등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다만 주가지수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큰 폭 오른 데 따른 과열 우려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아직은 불안 재료로 작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미 국채 금리가 더 가파르게 오르면 증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날 발표된 경제지표는 부진했다.
전미자영업연맹(NFIB)은 1월 소기업 낙관지수가 95.0으로, 전월의 95.9에서 하락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조사한 전문가들인 96.5도 밑돌았다.
뉴욕 증시 전문가들은 강세장 추세가 유효하지만, 위험 요인에도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로열 런던 에셋 매니지먼트의 트레버 그리섬 멀티에셋 담당 대표는 "리플레이션 거래가 대규모로 진행되고 있으며, 백신의 보급과 1조9천억 달러 부양책 전망으로 주식이 혜택을 받고 있다"면서도 "두 가지 위험 요인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경제 재개를 늦출 위험과 인플레이션이 미 국채 금리를 크게 끌어 올릴 가능성을 위험 요인으로 꼽았다.
유럽 주요국 증시도 약세다. 범유럽지수인 Stoxx 600지수는 0.15% 내렸다.
국제유가는 하락했다. 3월물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0.83% 하락한 57.49달러에, 브렌트유는 0.53% 내린 60.24달러에 움직였다.
jw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