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도 '엄지족'이 대세…유통업계, 모바일 강화

입력 2021-02-15 10:36  

온라인 쇼핑도 '엄지족'이 대세…유통업계, 모바일 강화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면서 유통업체들이 모바일 사업 강화에 나섰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통해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의 거래액을 지난해보다 두 배가량 많은 2천500억 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모바일 화면에 자체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와 뷰티, 패션, 라이프, 골프, 럭셔리, 온라인 편집숍 '셀렉트449' 등 7개 카테고리 전문관을 배치했다. 특히 패션에서 럭셔리와 골프 분야를 떼어내 독립 카테고리로 내세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에스아이빌리지의 고객 중 약 85%가 모바일을 통해 구매했다"면서 "이런 소비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 주심으로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
첫 화면에서 고객 개인별로 구매 성향을 분석한 맞춤형 추천 상품을 제시하고 상품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상품 이미지 크기를 키우고 네이버페이를 비롯해 카카오페이와 페이코 등 간편결제 서비스도 도입했다.
G마켓도 최근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첫 화면에 배치한 '스마일 홈' 버튼을 누르면 유료 회원제인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페이지로 연결된다.
패션, 뷰티, 디지털, 스포츠 등 관심 있는 테마를 선택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가 먼저 보이도록 순서를 편집할 수 있게 하는 등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다.
첫 화면에는 '알림' 기능을 강화했다. 주문 상품의 배송 현황이나 문의 사항에 달린 답변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과거 구매 내역과 검색 기록에 따라 필요한 상품을 자동 추천해 준다.
이 같은 모바일 강화는 온라인 쇼핑시장이 성장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쇼핑하는 '엄지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08조7천억 원으로, 온라인 쇼핑 거래액의 67.4%를 차지했다. 또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019년 대비 24.5%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