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주의 부활?…페이스북·구글·MS, 나란히 역대 최고가

입력 2021-04-06 07:35  

성장주의 부활?…페이스북·구글·MS, 나란히 역대 최고가
일자리 등 경기지표 여파…페북 실적 전망과 구글의 대법원 승소도 영향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최근 주춤하던 미국의 'IT 공룡'들이 5일(현지시간) 일제히 부활의 날갯짓을 했다.
뉴욕증시에서 페이스북은 전장보다 3.4% 오른 308.91달러에 장을 마감해 종가 기준 역대 최고가 기록을 새로 썼다.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MS)도 각각 4.2%, 2.8% 상승해 역시 최고가를 기록했다.
최고가 대열에 합류하지는 못했지만 애플과 아마존도 각각 2.4%, 2.1% 올랐다.
대형 IT주들의 이날 선전은 경제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 속에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의 급등으로 뉴욕증시의 무게 중심이 성장주에서 경기순환주로 옮겨가는 가운데 이뤄진 것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후 증시 급반등을 주도한 이들 주식은 최근 은행·에너지·여행주 등으로 자금이 빠져나간 탓에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미국의 3월 비농업 일자리가 91만6천개 증가해 시장 전망치를 훨씬 상회하는 등 예상보다 빠른 경기 회복을 보여주는 지표가 잇따라 발표된 것이 IT를 비롯해 전 종목에 걸쳐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가 각각 1.13%, 1.44% 올라 역대 최고점을 찍었지만, 상승률 자체는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 지수(1.67%)가 더 높았다.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시장 전망치에 따르면 이달 말 공개될 페이스북의 1분기 주당 순이익과 매출은 각각 30% 이상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티그룹의 애널리스트 니컬러스 존스는 보고서에서 "우리가 지난 1년간 익숙해진 디지털 세상은 코로나19 규제 완화에도 불구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흡인력이 있을지 모른다"며 경제 정상화 이후에도 대형 IT주들이 건재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 이날 미 연방대법원이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오라클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만든 구글의 지식재산권 침해 소송에서 구글에 승소 결정을 내린 것도 구글 모회사 알파벳 주가를 끌어올렸다고 CNBC방송이 분석했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