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친환경 캠페인으로 ESG 경영 박차

입력 2021-10-12 10:46  

GS리테일, 친환경 캠페인으로 ESG 경영 박차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시민, 가맹점 경영주 등과 함께 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GS샵은 이달 21일까지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입지 않는 옷을 업사이클링하는 '친구' 캠페인에 참여할 시민 350명을 모집한다.
캠페인 참여자들이 기부한 옷은 아름다운 가게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인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진다. GS샵은 이를 통해 약 20t의 탄소를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또한 일회용품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이는 데도 힘을 보태게 된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도 23일까지 가맹점 경영주와 매니저 등이 참여하는 '그린 세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 1만6천여개 매장의 경영주와 매니저들은 매장에서 실천한 친환경 활동의 인증샷을 찍어 보내거나 친환경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법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GS25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더팝리워즈를 증정하고, 우수 활동자는 '그린 세이버'로 선정해 활동비 등을 제공한다. 또 우수 '그린 세이버'가 GS리테일에 입사 지원을 할 경우 서류 전형에서 가점도 준다.
김시연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차장은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ESG경영'을 완성한다는 목표로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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