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감염 이스라엘 의사 "이틀 열나고 사흘 극도로 피곤"

입력 2021-12-08 02:31  

오미크론 감염 이스라엘 의사 "이틀 열나고 사흘 극도로 피곤"


(카이로=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됐던 이스라엘 의사가 자신의 감염 경험을 언론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됐던 이스라엘 의사 엘라드 마오르는 7일(현지시간) 예루살렘 포스트와 인터뷰에서 "오미크론은 예상보다 강력했다. 48시간 동안 열이 났고 72시간 동안 극도로 피곤했다"며 "근육 통증도 있었는데, 아직도 몸 상태가 좋지 않다"고 말했다.
텔아비브 대학 교수이자 이스라엘 최대 병원인 셰바 메디컬 센터에서 근무하는 그는 학회 참석을 위해 영국 런던에 다녀온 뒤인 지난달 28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그로부터 며칠 후에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확인됐다.
화이자 백신을 3차례 맞은 그는 확진 열흘 만인 이날 업무에 복귀했다.
마오르는 "(영국에서) 이스라엘로 돌아오기 72시간 전에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이스라엘 텔아비브 공항에서 다시 검사를 했지만, 당시엔 모두 음성이었다"며 "따라서 내가 런던에 변이를 가져간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는 감염 경로와 관련, 런던에서 매일 지하철을 이용했는데 승객 다수가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면서 "그들 중 일부는 백신을 맞지 않았겠지만, 학회나 비행기에서 감염됐을 수도 있다"고 추측했다.
마오르는 백신접종을 완료했는데도 코로나19에 감염된 데 대해 "백신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완벽하게 지켜주지는 않는다. 다만, 중증으로 악화하거나 사망하지 않게 한다"고 답했다.
그는 귀국 후 한동안 감염 사실을 몰랐다. 그런데도 그와 접촉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사람은 동료 의사 한 명 뿐이다.
이에 대해 마오르는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은 건 백신 접종을 완벽하게 하고,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며, 가능한 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때문이라고 믿는다고 했다.
그의 부인과 13살, 17살짜리 아이들도 백신접종을 완료한 상태였으며 감염되지 않았다.
그는 끝으로 "만약 백신을 맞지 않았다면 더 심한 증세가 나타났을 것이다. 반드시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말했다.
meola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