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전기차 '폴스타 2' 국내 출시…1회 충전시 최대 417㎞(종합)

입력 2022-01-18 13:38   수정 2022-01-24 16:52

스웨덴 전기차 '폴스타 2' 국내 출시…1회 충전시 최대 417㎞(종합)
100% 온라인 판매·3월말 고객 인도…"올해 4천대 판매 목표"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폴스타 2'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폴스타코리아는 18일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출시 행사를 열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폴스타 2는 이 회사 브랜드 최초의 100% 순수 전기차다.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 파워트레인이 국내에 출시된다.
폴스타 2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됐고, 배터리팩은 324개의 셀로 구성됐다.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408마력(300㎾)과 660Nm의 토크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4.7초가 걸리며, 1회 충전 때 주행거리는 334㎞다.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231마력과 330Nm 토크의 성능을 내고, 1회 충전 때 최대 주행거리는 417㎞다.
150㎾ 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0분 만에 충전할 수 있다.
폴스타 2는 유로엔캡(Euro NCAP)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5스타'를 받았다.
앞 좌석 이너 사이드 에어백을 탑재해 충돌 때 탑승자 간의 충돌을 방지하고, 8개의 에어백으로 탑승자의 안전도 확보했다.
차선 유지, 도로이탈 방지, 전방 충돌 경고, 충돌회피/완화, 스탠다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이 기본 탑재됐다.
주행 관련 옵션이 포함된 '파일럿팩'을 선택하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360도 카메라, 파일럿 어시스턴트 등의 안전 시스템도 적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 출신의 CEO(최고경영자) 토마스 잉엔라트가 이끄는 폴스타는 절제와 단순함을 통해 순수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을 지향한다고 폴스타코리아는 설명했다.



'프레임리스 사이드미러'(Frameless side mirror)가 적용돼 사이드미러 크기가 작아졌고, 공기역학 성능도 개선됐다.
'플러스 팩' 옵션을 선택하면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15W 무선 충전기 등이 적용된다.
폴스타 2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운영체제)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전기차 전용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목적지 도착 시 예상 배터리 잔량, 현재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 가능한 범위, 현재 이용 가능한 충전기 현황 등을 차량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폴스타 2 고객에게는 디지털 키와 폴스타 앱이 제공된다. 폴스타 2에 장착된 센서가 페어링 된 휴대전화 접근을 감지해 폴스타 2를 작동시킨다.
폴스타코리아는 5년 또는 10만㎞의 일반 부품 보증과 8년 또는 16만㎞ 고전압 배터리 보증을 기본 제공한다. 100% 온라인 판매되는 폴스타 2는 다음달 21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고,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폴스타 2 가격은 듀얼모터 5천790만원, 싱글모터 5천490만원이다. 싱글 모터의 경우 전기차 구매 보조금 100%, 듀얼모터는 50%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환경부는 올해 보조금 100% 지급 기준 상한액을 6천만원에서 5천500만원으로 하향 조정할 계획이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스웨덴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전세계 어느 시장보다 매력적인 상품성을 갖춘 폴스타 2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올해 (폴스타 2) 4천대 (국내) 판매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볼보차와 중국 지리 홀딩이 2017년 설립한 폴스타는 국내에서 볼보의 정비·수리 네트워크를 공유한다.
함 대표는 "폴스타 고객이 차별 없이 볼보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가 돼 있다"며 "폴스타 전용 서비스센터 설립도 본사와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남호 폴스타코리아 부장은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특정 부품이 없이 생산되는 차량은 국내에서 출시하지 않는다"면서 "글로벌 수요가 높지만, 국내에 최대한 많은 물량을 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