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日언론 "또 한국에…여자 컬링 한국에 설욕 못 해"

입력 2022-02-15 08:31  

[올림픽] 日언론 "또 한국에…여자 컬링 한국에 설욕 못 해"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14일 열린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경기에서 일본 대표팀이 한국에 패하자 일본은 2018년 평창 대회의 설욕을 하지 못했다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일본 일간 아사히신문은 15일 '다시 그녀들에게 막혔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일본 대표팀이 중요한 지점에서 실수해 평창의 패배를 설욕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한국은 전날 중국 베이징 국립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대회 여자 컬링 풀리그 6차전에서 일본을 10-5로 물리쳤다.
한국 여자 4인조 대표팀 '팀 킴'과 일본 대표 '팀 후지사와'는 평창 대회 명승부로 깊은 인상을 남겨 이번 대회 재격돌도 주목받았다.
평창 대회에서는 리그전에서 일본이 7-5로 이겼으나, 준결승에서는 한국이 8-7로 이겨 결국 한국은 은메달을, 일본은 동메달을 따냈다.
아사히는 "한국은 평창 대회 준결승에서 연장전 끝에 일본이 패했던 숙적"이라며 이번 대회에서 일본은 4연승의 상승세를 보였으나 한국전에서 곳곳에서 실수하는 바람에 설욕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TV도쿄도 '일본 여자대표, 한국에 패배해 평창 설욕 못 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평창 대회 준결승에서 7-8로 패했던 한국에게 설욕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대표팀 스킵인 후지사와 사쓰키는 경기 후 "1엔드에서 내 샷으로 상대팀에게 점수를 빼앗겨 경기 흐름이 완전히 한국으로 갔다"고 말했다.

요미우리신문은 이날 승부가 한국과 일본의 맞수인 김은정과 후지사와의 대결에서 갈렸다고 분석했다.
요미우리는 "'안경 선배' 김은정이 최상의 컨디션을 보이며 샷 성공률이 90%를 기록했지만, 후지사와는 71%에 그쳤다"고 소개했다.
이 신문은 "김은정이 3엔드에서 2개 스톤을 한 번에 쳐내는 등 샷 성공률이 90%에 이르렀지만, 후지사와는 빙판을 잘 읽지 못하고 실수가 잦아 샷 성공률이 낮았다"고 전했다.
이 경기 결과에 따라 3승 3패가 된 한국은 남은 세 경기 결과에 따라 4강 진출 가능성을 이어가게 됐다.
일본은 한국에 지면서 이번 대회 리그전에서 4승 2패를 기록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