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마스크팩 주로 담던 해외고객 장바구니 달라졌다…색조로 다변화

입력 2022-06-16 09:13   수정 2022-06-16 09:15

마스크팩 주로 담던 해외고객 장바구니 달라졌다…색조로 다변화
올리브영 역직구몰 매출 분석…기초·색조 화장품으로 관심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해외 고객들이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주로 찾는 한국 화장품이 마스크팩에서 선크림, 쿠션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할인 행사를 진행한 2∼8일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세일 기간 매출액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선크림이었고 2위는 쿠션, 3위는 세럼이 차지했다.
작년 같은 세일에서 1위가 KF95 마스크, 2∼3위는 마스크팩이었던 것과 차이가 난다.
지난해 세일 때와 비교해 베이스 메이크업(+184%), 아이 메이크업(+153%), 립 메이크업(+141%) 제품 매출이 늘었고, 현지 외국인 고객의 구매가 교민 구매액을 크게 웃돌았다.
올리브영은 진입장벽이 낮은 마스크팩으로 한국 화장품을 경험한 고객들이 K뷰티 전반에 관심을 갖게 된데다 엔데믹 전환 기대감으로 세계적으로 색조 중심 소비가 본격화되면서 구매제품이 다양해진 것으로 분석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