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메디칼 "디지털 기반 혁신 의료기업으로 전환"

입력 2022-07-11 11:51   수정 2022-07-11 14:36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디지털 기반 혁신 의료기업으로 전환"
오진용 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 "첨단 기술 활용해 맞춤치료"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디지털 기반의 혁신 의료기업으로 전환하고 미래 의료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비전을 내놨다.
이 회사는 11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미국 본사의 사명 변경을 계기로 새로운 비전을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둔 존슨앤드존슨 의료기기 사업 부문(Johnson & Johnson Medical Devices)은 지난 3월 사명을 존슨앤드존슨 메드테크(Johnson & Johnson MedTech)로 변경했다. 한국지사의 상호는 기존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로 유지되나, 영문 기업명은 'J&J MedTech KOREA'로 변경된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새로운 브랜드로의 전환과 외부 환경 변화에 발맞춰 기존 의료기기뿐 아니라 수술용 로봇, 의료용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을 아우르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오진용 J&J 메드테크 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은 "J&J 메드테크로의 전환은 빠르게 디지털화되는 의료 환경의 변화와 환자의 수요에 맞춰 혁신적인 치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데이터사이언스, 가상현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환자에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첨단 과학기술에 기반한 연구개발에 집중해 헬스케어의 혁신을 선도하고, 환자의 치료 전 과정을 아우르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데이터에 기반한 최적의 치료 방안을 제시해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환자의 선별과 진단, 수술과 수술 후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데에 힘쓰기로 했다.
예컨대 앱과 센서 등을 활용해 환자의 질병을 진단한 후 3D 의료영상을 활용해 맞춤형 수술을 설계하고, 로봇 등을 활용하는 것이다. 수술 이후에도 앱과 센서 등을 활용해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오 사장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 치료 단계의 연결성을 확보하고, 머신러닝과 AI 등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게 목표"라며 "더 나아가 국내 의료기기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 발전에 지속해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1988년 설립돼 국내에 외과용 의료기기와 디지털 소프트웨어 등을 공급해왔다. 전국 주요 병원에 수술용 실인 봉합사, 인공관절, 혈관질환 치료 기구, 여성질환 전문 치료기구, 내시경 수술기구, 자동 봉합기, 수술용 디지털 소프트웨어 등을 공급한다.
jand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