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이달 중 '안심전환대출' 관련 상담에 콜봇 서비스(Talk Talk)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콜봇 서비스는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활용해 채팅이 아닌 음성으로 신속하게 상담 요청에 응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부터 고객센터에 이 서비스를 도입해 여신 만기·연체 안내 등에 활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용자가 고객센터로 안심전환대출 관련해서 문의하면 콜봇이 상담원 대기 시간 없이 즉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라며 "9월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 안내, 구속행위방지 모니터링콜 등 다양한 업무로 콜봇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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