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38억원…작년 동기 대비 65.6%↓(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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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2-08-11 09:22  

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38억원…작년 동기 대비 65.6%↓(종합)

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38억원…작년 동기 대비 65.6%↓(종합)

시장 전망치 46.4% 하회…분기 매출은 역대 최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스닥 상장사 컴투스[078340]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3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5.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71억원을 46.4% 하회했다.

2분기 매출액은 1천93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6.5% 증가했다. 순이익은 149억원으로 42.4% 늘었다.

매출액 비중은 게임이 1천357억원, 미디어 콘텐츠가 577억원을 차지했다.

해외 매출은 1천149억원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9%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51% 늘었다. 국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19.7%, 전분기 대비 37.1%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 시장이 40.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북미 23.8%, 유럽 16.8%, 아시아(한국 제외) 16.6% 등으로 나타났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의 8주년 프로모션 효과 및 야구 게임 라인업 호조,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들의 좋은 실적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비용은 총 1천896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33.6%, 전분기 대비 39.4% 증가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지급수수료가 27.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외주용역비가 25.2%, 인건비가 19.9%, 마케팅 비용이 11.6% 등을 차지했다.

이 중 외주용역비는 2천720%, 인건비는 지난해 2분기 대비 50.5% 증가했다.

컴투스는 이달 16일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너머즈워: 크로니클'을 국내에 출시하고 11월에는 글로벌 시장에 내놓는다고 밝혔다. 올해 4분기에는 '워킹데드: 아이덴티티',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사신키우기'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컴투스는 미디어 콘텐츠 특화 블록체인 메인넷 'XPLA'를 이달 19일 가동해 글로벌 WEB3 메인넷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밖에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는 영실업, 채널A, MBN,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등 파트너사를 확보하며 4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컴투스가 설명했다.

jujuk@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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