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외식전문지 "BBQ, 스마트 K-치킨 브랜드 발돋움"

입력 2022-10-13 09:40  

美 외식전문지 "BBQ, 스마트 K-치킨 브랜드 발돋움"
내년까지 미국에 250개 매장 확대 계획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그룹은 최근 미국 외식 전문지 '레스토랑 비즈니스'에 자사가 '미국에서도 더욱 스마트해진 치킨 매장으로 발돋움하는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됐다고 13일 밝혔다.
레스토랑 비즈니스는 BBQ가 BSK(BBQ Smart Kitchen)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고객이 온라인이나 키오스크를 통해 치킨을 주문하고 찾아갈 수 있는 비대면 형식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 점에 주목했다.



BBQ는 하반기 글로벌 본사들이 있는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 지역에 배달 및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인 BSK 첫 개점을 앞두고 있다. 해당 지점을 시험매장으로 운영한 뒤 성과에 따라 미국 내 BSK 매장 확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BBQ는 현재 미국에서 배달 위주 매장인 익스프레스(Express), 레스토랑 형태의 카페(Cafe), '치맥'(치킨+맥주)을 즐기는 펍 형태의 치킨 앤 비어(Chicken and Beer) 등 세 가지 형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20개 주에 진출해 1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내년 말까지 250여 개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