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RTD 하이볼 출시…MZ트렌드 '믹솔로지' 공략

입력 2022-11-22 09:26  

CU, RTD 하이볼 출시…MZ트렌드 '믹솔로지' 공략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편의점 CU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을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RTD 하이볼은 CU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가 협업한 상품으로 하이볼 레몬토닉, 하이볼 얼그레이 등 두 종류로 출시된다.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 사이다 등 탄산음료를 섞어 마시는 칵테일 주종으로 신제품은 얼음만 넣어 마시는 방식으로 출시됐다.
올해 1∼10월 CU의 위스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7%나 늘었는데 특히 '믹솔로지'(Mixology·여러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것)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았다.
CU의 양주 매출 중 20·30대 비중은 지난해 38.7%에서 올해 53.4%로 늘었지만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40대는 31.6%에서 25.8%로 줄었다.
믹솔로지 트렌드로 다양한 하이볼 레시피가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며 젊은 층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CU는 풀이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