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창립 55주년…최정우 회장 "존경받는 100년 기업으로"

입력 2023-04-03 14:00   수정 2023-04-03 14:07

포스코 창립 55주년…최정우 회장 "존경받는 100년 기업으로"
창립기념사 통해 "글로벌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 도약"
박정희 前대통령·박태준 초대회장 묘소 참배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지난 1일 포스코 창립 55주년을 맞아 "존경받는 100년 기업을 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고 포스코그룹이 3일 전했다.
최 회장은 전 그룹사 임직원에게 전달한 창립기념사에서 "창업 초기 외국 자본과 기술에 의존했던 우리의 역량은 이제 미래를 설계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수준에 이르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포스코그룹이 포항을 넘어 지구 반대편까지 외연을 넓히고, 철강을 비롯해 이차전지 소재, 리튬·니켈, 수소, 에너지, 건축·인프라, 식량 등 7개 분야로 핵심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 회장은 특히 '존경받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는 방안으로 "글로벌 복합위기를 극복해 미래성장 기회를 확보하고,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 기업으로 가기 위한 미래지향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갖추는 한편, 경제·환경·사회적으로 회사의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는 '리얼밸류' 경영을 실현하자"고 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대내외 경영 여건 속에서도 미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투자는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는 포스코가 창립된 지 55년, 포항제철소 1기가 종합준공된 지 50년이 되는 해다.
최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그룹 경영진은 별도 창립기념 행사 대신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과 박태준 포스코 초대 회장의 묘소를 참배했다.

최 회장은 박태준 회장 추모사에서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포항제철소가 대부분 침수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았지만, 회장님이 보여준 의지와 집념처럼 135일 만에 완전 정상화를 이뤄냈다"며 "숱한 역경을 극복하고 허허벌판에 일궈놓은 포스코는 세계 최고 철강기업을 넘어 글로벌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 크게 성장해 세계 최강의 포스코가 되길 바란다. 애국심을 갖고 일해달라'는 회장님의 당부에 따라 제2의 창업을 한다는 각오로 국가경제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