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포토] 한-EU 수교 60주년 맞아 브뤼셀서 '김치 담그기 체험'

입력 2023-05-05 06:30  

[월드&포토] 한-EU 수교 60주년 맞아 브뤼셀서 '김치 담그기 체험'
주벨기에 한국대사관저서 개최…EU·국제기구 당국자들 참석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지난 3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특별한 '김치 담그기 행사'를 위해 한국 대사관저가 문을 열었습니다.
한국-유럽연합(EU) 수교 60주년을 맞아 현지에 한국 고유의 전통 음식인 김치의 맛과 매력을 직접 알리기 위해 주벨기에 한국문화원이 기획한 행사입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김치명인' 이하연 한국김치협회장이 먼저 벨기에산 배추 등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선보입니다.
이 회장은 "채소절임 음식은 전 세계 어디서나 먹었지만, 절인 채소에 동물성 단백질 재료인 젓갈을 첨가해 발효시켜 먹은 나라는 한국이 유일했다"는 설명도 빼놓지 않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EU를 비롯한 국제기구 관계자와 현지 매체 언론인 등 100명가량 참석했습니다.
한인 입양아로 벨기에 현지의 유명 셰프인 상훈 드장브르 씨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15년째 한식을 연구하고 있다는 그는 김치 명인에게 한 수 배우기 위해 참석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제 참석자들이 직접 김치를 만들어 볼 시간입니다.
앞치마·위생모·장갑을 직접 착용하고, 서툴지만 배운 대로 절인 배춧속을 꽉꽉 채워 넣습니다.



유일한 어린이 참석자는 고사리 같은 손으로 어른들보다도 먼저 완성했고, 손님들을 위해 관저 정원을 개방한 윤순구 대사는 평소에도 집에서 김장을 자주 돕는다며 자신만만한 모습입니다.



요리 체험 행사라면 시식도 빠질 수 없는데요,
문화원은 참석자들이 직접 담근 김치 한포기씩을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종류로 구성된 한식 뷔페를 마련했습니다.
김재환 문화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김치를 깊이 이해하기를 기대한다"며 "현지 내 한식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h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