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가 살아있다면 애플 '비전 프로' 좋아했을 것"

입력 2023-06-08 06:26   수정 2023-06-08 08:57

"스티브 잡스가 살아있다면 애플 '비전 프로' 좋아했을 것"
잡스 전기 쓴 월터 아이작슨 언급…"잡스 새 분야 진출 원했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스티브 잡스가 만약 살아있다면 애플의 새로운 '비전 프로'(Vision Pro) 헤드셋을 좋아할 것이다"
잡스의 전기를 쓴 월터 아이작슨 아스펜연구소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타임지 전 편집장이자 CNN 전 CEO인 그는 잡스가 생전에 의뢰해 2011년 10월 전기 '스티브 잡스'를 출간했다.
2년간 40여 차례에 걸쳐 잡스를 인터뷰하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 팀 쿡 애플 CEO 등 친구, 가족, 동료 100여 명의 주변 인물들을 만났다.
미국 툴레인대 역사학 교수이기도 한 아이작슨은 "잡스는 2000년대 초 컴퓨터 회사로는 이례적으로 아이팟을 만들기로 한 이후 계속해서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기를 원했다"며 "아이폰도 마찬가지였다"고 전했다.
이어 기술은 새로운 인간과 컴퓨터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에 의해 발전한다며 "잡스는 '시리'(Siri)에 대해 인터페이스의 큰 도약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시리는 애플이 2011년 11월 출시한 개인 비서 응용 프로그램으로, 잡스는 시리 출시 한 달 전인 같은 해 10월 세상을 떠났다.
그러면서 "이것(비전 프로)은 다음 큰 도약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또 애플이 이번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이나 "AI"라는 구체적인 단어를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지만, '비전 프로' 헤드셋은 애플이 어떻게 AI를 접목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애플이 단순히 생성형 AI에 의해 구동되는 챗봇을 넘어 AI를 위한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AI는 단순히 텍스트로만 작동하는 챗봇이 아니다"라며 "카메라에서 시각 데이터를 처리하고 사용자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지능적인 것으로 바꿀 수 있는 혼합 현실 헤드셋과 같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헤드셋이 우리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고, 이것이 바로 AI의 진정한 미래"라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