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목발에도 '부산엑스포' 로고…기업들, 엑스포유치 총력전

입력 2023-06-19 10:26  

최태원 목발에도 '부산엑스포' 로고…기업들, 엑스포유치 총력전
이재용·최태원·정의선·구광모 등 파리行…옥외광고 등 장외서 유치 홍보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임기창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한 재계 대표단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가 열리는 프랑스 파리로 향한 가운데 기업들도 장외에서 유치 지원에 나섰다.



19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전날 밤 파리행 비행기에 오른 데 이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도 이날 오전 출국했다.
이들과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을 포함한 민간대표단 19명은 20∼21일 파리에서 열리는 BIE 총회와 리셉션 등에서 표심 잡기에 나선다.
특히 최근 발목을 다친 최 회장은 부산엑스포 로고를 새긴 패드를 부착한 목발을 짚고 출국길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부산엑스포 민간유치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 회장이 BIE 총회 각국 대표단에 부산엑스포 유치 의지를 각인시키고자 직접 목발에 엑스포 로고를 붙이는 아이디어를 냈다는 후문이다.



기업들은 엑스포 유치의 분수령이 될 이번 BIE 총회가 열리는 기간을 전후해 파리 곳곳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홍보하며 총력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오페라 극장 '오페라 가르니에'의 대형 옥외광고에 '2030 부산엑스포' 로고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파리 주요 도심은 물론, 삼성전자 프랑스법인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SNS) 채널에서도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염원을 담은 '2030 부산엑스포, 삼성이 응원합니다' 영상을 상영하며 유치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BIE 171차 총회에서도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홍보한 바 있다.



SK그룹은 최태원 회장 등 최고 경영진이 이용하는 업무용 항공기(에어버스 A319)에 최근 부산엑스포를 홍보하는 대형 문구를 도색했다. 최 회장 등은 이번 일정에 이 항공기를 이용했다.
항공기에는 부산엑스포 로고와 함께 영문으로 'World EXPO 2030 BUSAN, KOREA' 문구가 새겨져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문구를 새긴 한국 대표단 이동차량 10대를 현지에 지원한다.
현대차[005380]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기아[000270] EV6 등 전용 전기차 3종이 'BUSAN is READY!'(준비된 부산) 문구와 부산엑스포 로고를 담아 오는 20∼21일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등 파리 시내 주요 관광 명소 주변을 달린다.
한국 공식 리셉션이 열리는 21일에는 총회장과 리셉션장을 오갈 예정이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6월과 11월에 열린 제170, 171차 BIE 총회 기간에도 파리 시내 주요 관광 명소에서 부산엑스포 로고를 래핑한 친환경 차량을 운행해 유치 지원에 나선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준비된 부산'을 새긴 전기차들은 파리 곳곳을 누비며 움직이는 응원 도구"라며 "마지막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경쟁력과 비전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는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 인근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가로 5.6m, 세로 9m 규모의 대형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BIE 총회가 열리는 프랑스 파리 이시레몰리노 지역의 총회장 인근에도 110개의 광고판을 집중 배치했다.
광고에는 부산(BUSAN)의 알파벳을 이용해 부산의 다양한 랜드마크를 소개하고, 부산이 현대적이면서 전통적인 매력, 자연환경의 매력을 모두 갖춘 도시라는 점을 부각했다.
LG는 지난해 6월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커딜리 광장 대형 전광판, 폴란드 바르샤바 쇼팽 국제공항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 각지에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