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공격용 드론 등 전시

입력 2023-06-21 10:56  

LIG넥스원,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공격용 드론 등 전시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LIG넥스원[079550]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UWC)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첨단 무인이동체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집합한 범정부 차원의 전시회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수송과 감시정찰, 공격용 드론을 비롯해 적이나 테러리스트의 드론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드론 탐지 레이더, 탐지한 드론의 전파를 교란하는 재머 등을 선보인다.
전시품 중에는 탑재중량 40㎏급의 '수송용 멀티콥터형 드론 시스템'이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투자·개발 중인 시스템으로, LIG넥스원은 체계종합을 담당한다.
이 드론 시스템은 60분 이상 비행이 가능해 차량 진입이 어려운 오지나 재난현장 등에서 수송에 활용할 수 있다고 LIG넥스원은 설명했다.
감시정찰 임무 수행이 가능한 '다목적 무인헬기'(MPUH·Multi Purpose Unmanned Helicopter)는 한번 이륙하면 최대 6시간 동안 비행할 수 있다.
군에서는 감시정찰 자산으로, 정부에서는 해안 경계, 해상 수색구조, 산불 감시용으로, 민간에서는 어군 탐지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검토 중이다.
공격용 드론인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은 자폭 공격이 가능하다.
해당 공격용 드론은 방위사업청 신속시범획득사업에 선정돼 육군에 납품, 성능을 검증받았다.
활주로가 필요 없이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도록 틸트형 구동부를 적용해 운용 편의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재머와 전자광학·적외선(EO/IR) 카메라 등으로 구성된 드론 방호시스템은 불법 드론의 위협으로부터 국가 주요 시설물의 방호를 담당한다.
최근에는 한국공항공사와 '김포국제공항 불법 드론 탐지 장비 구매 설치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드론과 드론 방호시스템 분야에서 다양해지는 고객 요구에 따른 통합 솔루션 제공이 향후 목표"라고 말했다.
wi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