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방문한 금감원장 "소상공인 가맹점도 지원해야"(종합)

입력 2023-07-17 14:06  

신한카드 방문한 금감원장 "소상공인 가맹점도 지원해야"(종합)
신한카드, 소상공인 지원 솔루션 출시…4천억원 규모 상생 금융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카드사들이 고객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맹점에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복현 원장은 이날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함께, 성장 솔루션' 런칭 행사에 참석해 이런 입장을 피력했다.
이 원장은 카드사의 사업 동반자는 카드 회원과 가맹점이라면서 "가맹점에는 모집 및 계약 단계에서만 관심을 둘 뿐 관리 지원에는 상대적으로 소홀한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소상공인을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사업 단계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위한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날 출시한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지원 시스템인 'MySHOP 솔루션'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MySHOP 솔루션'은 소상공인의 창업, 상권 분석, 마케팅, 대출 등을 통합 지원한다.

이복현 원장은 금융권의 상생 금융 강화와 더불어 조속한 집행도 주문했다.

이 원장은 "상생 금융을 통한 취약 차주 지원은 연체 예방 등을 통한 건전성 제고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금융권의 지속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주로 은행권을 중심으로 상생 금융 노력이 있어 왔는데 최근 카드, 캐피탈, 보험사 등도 적극 동참한 데 감사한다"면서 "이미 발표된 상생금융 방안을 최대한 조기에 집행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그동안 쌓아온 3천만 고객 기반의 데이터 업력으로 추진되는 이번 상생금융 지원 방안이 현재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금융 취약계층 지원 활성화를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이날 행사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4천억원 규모의 상생 금융 방안도 발표했다. 취약계층을 위한 유동성 지원이 2천500억원, 채무 부담 완화가 1천500억원이다.
취약계층을 위한 유동성 지원은 중저신용자 대상으로 금리를 할인한 중금리대출을 확대 운영하고, 20대 전용 대출상품 개발을 통해 다른 연령 대비 30% 할인된 대출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차주를 대상으로 연체 감면 지원을 확대하고, 대환대출 최고 우대 이자율을 적용하는 등 취약 차주의 채무부담 완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president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