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손해보험, 피해 고객에 6개월 보험료 납입 유예 등 지원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한화그룹이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구호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고 20일 밝혔다.
성금 기탁에는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6개사가 참여하며,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집중호우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이 피해를 봤을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사고보험금 접수 편의를 확대해 보험금을 신속히 지급하기로 했다.
한화그룹은 2017년 경북 포항 지진, 2019년 강원 산불, 2020년 집중호우, 2022년 울진·삼척·강릉 산불, 2022년 집중호우, 2023년 강릉 산불 피해 발생 시 성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희망2022 나눔캠페인'에 40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의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hanaj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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