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대상 'One UI 6' 베타 운영

입력 2023-08-13 09:07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대상 'One UI 6' 베타 운영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의 '원(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베타 프로그램은 한국, 미국, 독일에 적용된다.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갤럭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하고 의견을 낼 수 있다. 사용자 의견은 공식 버전을 보완하는 데 반영된다.
One UI 6은 새로운 기본 글꼴을 제공하고, 삼성 키보드에 새로운 이모지를 추가하는 등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됐다.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빠른 설정창'을 통해 사용성도 개선했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개편했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면 나타나는 작은 크기의 빠른 설정창에 '스크린 밝기 제어 막대'가 추가됐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두 번 내려서 접근할 수 있었던 풀(full)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은 이제 오른쪽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한 번만 쓸어내리면 펼칠 수 있게 됐다.
One UI 6은 또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개선됐다.
사용자는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수면, 운전 등 특정 모드에 따라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바뀔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 수면 모드가 실행되면 미리 지정해둔 평온한 느낌의 숲 사진이 잠금 화면에 적용되는 방식이다.
아울러 새로운 카메라 위젯을 취향대로 맞춤 설정해 어떤 카메라 모드로 시작할지 지정해 둘 수 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앨범을 각각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다.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One UI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업데이트마다 갤럭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욱 풍부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