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짐바브웨 농·광업 인프라 구축

입력 2023-08-23 09:13  

기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짐바브웨 농·광업 인프라 구축
모잠비크에는 지역 최초 음악교육센터 건립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기아[000270]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그린라이트 프로젝트'가 아프리카 짐바브웨와 모잠비크에 신규 거점을 설치하고 현지 지원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기아는 지난 16일 짐바브웨 웨자 지역에서 농·광업 1호 인프라 완공식을 열고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14번째 거점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아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인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2025년 12월까지 짐바브웨의 주요 산업인 농업·광업을 활성화할 인프라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웨자를 포함한 짐바브웨 18개 지역에 태양광발전 우물과 그린하우스 등 농업 인프라 15개 설치, 근로자 휴게공간 등 광업 인프라 3개 설치, 사업 운영차량 지원 등을 통해 주민들의 농업·광업 역량 향상과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
모잠비크에서는 월드비전과 함께 2027년까지 미래 세대의 음악 역량을 높이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기아는 지난 22일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15번째 거점인 모잠비크의 수도 마푸토에서 지역 최초의 음악교육센터 건립을 위한 선포식을 열었다.



센터는 내년 상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기아는 향후 4년간 전문 음악교육 및 문화공연 지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통학차량 운영 등을 통해 모잠비크 지역에 음악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취약계층에 음악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가 2012년 시작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경제, 교육, 보건, 환경 등 분야에서 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인프라와 자립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아 관계자는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현지 정부 및 관련 기관들과 지속적 소통으로 지역사회 수요에 적합한 인프라 구축 및 자립 역량 강화 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의 다양한 사회적 이슈 해결에 동참하며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자립을 위해 역량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