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그랑프리 4개 수상…역대 최다

입력 2023-08-28 09:04  

제일기획,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그랑프리 4개 수상…역대 최다
경찰청 '똑똑' 캠페인, 총 12개 상 휩쓸어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제일기획[030000]이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인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그랑프리 4개, 금상 6개, 은상 4개, 동상 6개, 크리스탈 12개 등 총 32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제에 참여한 국내외 광고 회사 중 가장 많은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제일기획 자체 최다 그랑프리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제일기획의 '똑똑' 캠페인은 인터랙티브 부문 등 4개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총 12개의 상을 휩쓸었다.
경찰청과 진행한 똑똑 캠페인은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아동 학대 피해자가 가해자와 같은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아 112 신고에 제약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것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칸 라이언즈를 비롯해 올해 열린 다수 글로벌 광고제에서 연이어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페이스'(FAITH·신념) 캠페인은 필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페이스'는 영화 '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23 울트라'로 찍은 단편영화로, 자신의 신념을 위해 무모하게 돌진하는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10분 분량의 스릴러다.
이 밖에 삼성전자와 스페인 법인에서 진행한 '언피어'(Unfear) 캠페인,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와 진행한 '#세이브버즈'(#SaveBirds) 캠페인, 삼성전자의 '초대형 8K의 시대' 캠페인 등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16회를 맞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지난 23∼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으며, 63개국에서 출품한 2만282편이 24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