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화이트삭스구장서 여성 3명 총상…사건 경위는 미스터리

입력 2023-08-31 06:20  

시카고 화이트삭스구장서 여성 3명 총상…사건 경위는 미스터리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프로야구(MLB) 시카고 화이트삭스 홈구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던 야구팬 3명이 총에 맞아 부상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그러나 제대로 된 목격자도, 용의선상에 오른 사람도 없어 누가 총을 쐈는지, 보안 검색을 거쳐 입장하는 경기장 안에 어떻게 총기가 반입됐는지 등에 대한 추측만 무성하다.
30일(현지시간) 시카고 ABC방송과 CBS방송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시카고 게런티드레이트필드에서 열린 화이트삭스 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경기 도중 좌익수 뒷쪽 좌석에 앉아있던 20대와 30대, 40대인 여성 3명이 잇따라 총에 맞았다.
피해자 가운데 40대 여성은 오른쪽 허벅지에 중상을 입어 응급치료를 받았고 다른 2명은 복부와 허리에 각각 상처를 입었다.
30대 여성 피해자는 "두차례 폭음이 들린 후 등이 꼬집히는 것처럼 아파왔다"며 "연이어 뒷좌석에 앉아있던 여성이 비명을 질렀고 발 아래를 내려다 보니 총알이 있었다"고 말했다.
경찰이 총격 용의자를 찾는데 실패한 후 법의학자들은 총알이 40대 여성 피해자의 허벅지에 맞고 종아리까지 내려간 것을 근거로 "피해자가 경기장 안에 총을 숨겨 가지고 들어갔다가 실수로 발포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을 냈다.
하지만 이 여성은 29일 변호인을 통해 "경기장에 총기를 반입한 사실이 없으며 발포와 아무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변호인은 자신의 의뢰인이 화이트삭스 홈구장 연간 회원권 소지자로 관중이 지켜야 할 규칙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의료 전문가들이 피해자 부상 부위 엑스레이와 사진 증거 등을 검토한 결과, 총상이 '자해' 또는 실수로 발사된 실탄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확인을 했다"고 진술했다.
화이트삭스 구단은 경기장 입구 보안검색대에서 촬영된 폐쇄회로TV 녹화 영상을 토대로 "해당 여성은 검색대에서 문제가 되지 않았으며 해당 여성의 앞에 서있던 휴대폰을 든 사람이 금속탐지기에 걸려 경고음이 울렸다"고 전했다.
시카고 경찰은 29일 장시간 회의를 열고 이 사건과 관련된 모든 동영상·목격자 진술·증거물 등을 검토했으나 사건 해결의 실마리는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앞서 "총격은 경기장 안에서 일어났고, 외부에서 총알이 날아왔을 가능성은 없다"고 선을 그었으나 30일엔 "총탄이 경기장 밖에서 발사돼 들어왔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적극 살피는 등 가능한 모든 단서들을 추적하고 있다"고 입장을 선회했다.
경찰은 아직 수사가 진행 중인 점을 강조하며 섣부른 예단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ABC방송은 미 연방 주류·담배·화기 및 폭발물 단속국(ATF)이 수사 지원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한편 화이트삭스 구단은 사건 발생 후 경찰의 경기 중단 요청에 따르지 않아 논란이 됐다.
하지만 유진 로이 전 시카고 경찰청장은 "어두워진 시간에 경기장 내 2만2천여 관중을 제한된 통로로 긴급 대피시키는 일이 더 큰 위험을 부를 수 있었다"며 구단 측이 적절한 판단을 내린 것이라고 평했다.
화이트삭스 구단은 경찰의 현장 조사를 지원하기 위해 이날 경기 후 열릴 예정이던 래퍼 바닐라 아이스의 공연은 취소했다.
chicagor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