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23년만에 새 단장…신규 CI 반영

입력 2023-09-12 08:57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23년만에 새 단장…신규 CI 반영
분당구 GRC주유소에 첫 적용…"앞으로 나아가려는 의지 담아"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23년 만에 새 단장을 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GRC 주유소에 신규 기업 이미지(CI)를 반영한 새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새 디자인은 선이 강조된 단순함이 특징이다.
기존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의 상징색인 파란색에 HD현대의 상징색인 녹색을 더했다.
흰 배경에 파란색과 녹색이 조화를 이뤄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이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야간에는 캐노피(주유소 지붕)의 두 라인이 밝게 빛나 새 디자인이 더 잘 드러난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새 디자인에 대해 "그룹의 상징인 포워드마크(Forward Mark)의 역동적인 모양을 모티브로 앞으로 나아가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주유소의 '셀프'(SELF) 표시, 'LPG' 로고, 서체도 바뀌었다. 폴사인(pole sign), 기둥, 상호간판, 방화벽, 주유기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갖췄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는 "단순 로고 교체가 아니라 주유소 디자인을 전면 개편해 눈에 잘 띄고 정돈된 주유소로 거듭나고자 했다"며 "밝고 세련된 객장 환경을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1994년 주유소에 국내 최초로 '오일뱅크'라는 브랜드를 도입했다.
새 디자인은 전국 2천70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충전소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