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리얼리티쇼 11월 공개…456만달러 놓고 경쟁

입력 2023-09-24 04:23  

'오징어 게임' 리얼리티쇼 11월 공개…456만달러 놓고 경쟁
넷플릭스, 예고편과 함께 일정 발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본떠 제작한 리얼리티쇼가 오는 11월 공개된다.
넷플릭스는 22일(현지시간) 웹사이트에 리얼리티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를 오는 11월 22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역대 최대 규모의 리얼리티 경쟁으로 변형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올가을에 나온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오징어 게임'의 리얼리티 버전은 생사가 걸린 문제는 아니지만, 456명의 참가자가 리얼리티 TV쇼 역사상 가장 큰 상금인 456만달러(약 61억원)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며 "일련의 게임에서 참가자들은 기회주의적인 동맹과 냉혹한 전략, 시기적절한 배신 등 승리를 위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자신에게 묻게 된다"고 설명했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는 현금으로 가득 찬 대형 돼지 저금통의 모습을 시작으로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것과 같은 세트장과 진행 요원이 등장한다.
한 참가자는 "456만 달러? 사람들은 훨씬 적은 돈을 위해 훨씬 더 나쁜 짓을 한다"고 말한다.
드라마 속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에 등장한 인형 '영희'와 그를 향해 돌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도 비춘다.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리얼리티쇼는 미국의 인기 게임 쇼 '더 트레이터스'(The Traitors)를 제작한 스튜디오 램버트 등이 제작했다.
다만 지난 겨울 영국에서 이 쇼를 촬영하는 동안 기습 한파가 몰아쳐 촬영 도중 일부 참가자들이 저체온증과 피로를 호소하며 쓰러지는 등 논란도 있었다고 미 매체들은 짚었다.
미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쇼 참가자들이 참가비를 받지 않았다고 전했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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