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뚝' 겨울모드로 전환한 편의점…동절기 의류·먹거리 봇물

입력 2023-10-20 09:48  

'기온 뚝' 겨울모드로 전환한 편의점…동절기 의류·먹거리 봇물
이마트24, 패딩·발열내의 등 의류 13종 출시
CU는 먹거리, GS25는 방한용품 추가로 선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들이 동절기 상품군을 확대하는 등 겨울철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이마트24는 20일부터 패딩 조끼·목도리, 발열내의, 기모 레깅스 등 13종의 동절기 의류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온이 급강하하자 일찌감치 동절기 '편웨어'(편의점+웨어) 품목을 크게 늘린 것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겨울철 대표 패션 아이템인 레깅스와 타이즈는 10월부터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해 12월에 정점을 찍는다.
이마트24는 일반 제품 대비 가격을 30% 이상 낮춘 자체브랜드(PB) 양말과 티셔츠도 선보인다.



CU는 다양한 국물 간편식을 출시한다.
'호로록' 김치·해물·들깨 수제비, '미정당' 육개장 칼국수, '팔도한끼' 어묵탕 직화닭발·매콤족발 등 6종이다.
CU는 최근의 물가 부담을 고려해 가격은 일반 제품의 절반 수준으로 내리고 맛과 품질은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외에 GS25는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핫팩 3종, 비비안과 함께 출시한 장갑·귀마개 등을 선보인다.
GS25는 추위가 본격화하는 다음 달 초 애니메이션 '쿠키런'과 손잡고 1인 담요도 내놓을 예정이다.



이달 중순 이후 아침 최저기온이 섭씨 10도 안팎으로 뚝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의 동절기 먹거리 및 방한용품 매출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CU에 따르면 이달 12∼18일 기준 편의점 대표 겨울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750.7%, 136.5% 급증했다.
우동·국물·짬뽕 등 국물 간편식 매출은 33.8% 늘었고, 커피·두유 등 온장고 음료도 20∼3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핫팩은 117.8%, 방한용품은 59.5% 각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립케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에서는 이달 16∼18일 기준으로 립케어 상품 매출이 지난달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편의점은 날씨에 가장 민감한 유통채널인 만큼 업체별로 보유한 차별화 품목을 중심으로 동절기 매출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