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니 伊총리, '음담패설 추문' 동거인과 결별 선언(종합)

입력 2023-10-21 01:09  

멜로니 伊총리, '음담패설 추문' 동거인과 결별 선언(종합)
"10년 동안 지속된 관계, 여기서 끝낸다" 스스로 밝혀
메디아세트, '저속 발언' 잠브루노씨 출연 정지 징계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20일(현지시간) 동거인인 안드레아 잠브루노씨와 결별을 선언했다.
멜로니 총리는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거의 10년 동안 지속된 관계는 여기서 끝낸다"고 썼다.
그는 "우리가 함께 보낸 멋진 세월, 우리가 겪은 어려움, 그리고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딸을 준 것에 대해 그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한동안 우리는 서로 다른 길을 걸어왔고, 이제 그것을 인정할 때가 왔다"고 했다.
멜로니 총리는 잠브루노씨와 사실혼 관계로, 둘은 슬하에 7살짜리 딸을 두고 있다.
이번 결정은 최근 불거진 잠브루노씨의 '음담패설 추문'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탈리아 미디어 그룹 메디아세트 산하의 '레테 4' 방송의 뉴스쇼 '오늘의 일기' 진행자다
메디아세트 계열의 다른 시사 풍자 프로그램인 '스트리시아 라 노티치아'는 그가 여성 동료에게 추파를 던지고 음담패설을 하는 모습을 폭로했다.
지난 17일과 19일, 이틀에 걸친 방송에 따르면 잠브루노씨는 여성 동료에게 "당신은 매우 똑똑한 여성"이라며 "왜 우리가 진작 만나지 않았을까요"라고 말했다.
그가 사내 불륜을 과시한 뒤 누군가에게 독신인지 묻고, 단체 성관계에 참여하면 자신과 함께 일할 수 있다고 말하는 음성도 공개됐다.
잠브루노씨는 이전에도 여러 차례 실언 논란에 휘말려 멜로니 총리를 곤혹스럽게 만들었다.
그는 8월 28일 방송 진행 중에 당시 잇따른 10대 여성에 대한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 "술에 취해 이성을 잃지 않는다면 '늑대'와 마주치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범죄 유발의 책임을 피해 여성에게 전가하는 듯한 그의 발언은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멜로니 총리는 해당 방송 이후 "언론인이 나를 사랑한다는 이유로 공격받아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는 동거인의 발언에 대한 질문에 답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잠브루노씨는 이탈리아의 기온이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한 지난 7월에는 "여름의 더위는 큰 뉴스가 아니다"라고 하는 등 기후 변화를 부정하는 발언으로도 논란을 빚었다.
이들은 2015년 한 TV 프로그램 촬영장에서 만났다. 잠브루노씨는 이 프로그램의 작가였고, 멜로니는 당시 게스트였다.
첫눈에 반한 두 사람은 전화번호를 교환하며 교제를 시작했고, 2016년 딸 지네브라가 태어났다.
멜로니 총리가 이탈리아 역사상 첫 여성 총리에 취임하면서 잠브루노씨는 첫 '퍼스트 젠틀맨'으로 주목을 받았다.
멜로니 총리의 결별 소식에 많은 정치인이 댓글로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고 현지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전했다.
메디아세트는 이날 잠브루노씨의 저속한 발언과 관련해 정확한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라며 결과가 나올 때까지 출연을 정지한다고 밝혔다.
changy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