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11월 쇼핑 대전' 잇달아 참전…"싸게, 더 싸게"

입력 2023-10-30 09:19  

유통업계 '11월 쇼핑 대전' 잇달아 참전…"싸게, 더 싸게"
이커머스부터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까지 총출동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해외 대규모 할인 행사인 중국 광군제(11월 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4일)를 앞두고 국내 유통업체들이 잇달아 '11월 쇼핑 대전' 참전을 선언했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1월은 본래 추석 연휴와 연말 시즌 사이에 끼어 쇼핑 비수기로 인식됐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11번가가 '십일절' 행사를 2008년부터 매년 11월에 열었고, 경쟁 업체들이 같은 시기에 할인 행사를 마련하면서 11월이 점차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의 달로 자리 잡았다.
11번가는 올해 '그랜드 십일절'을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열고, 오늘의 브랜드와 브랜드딜, 공동구매, 반값딜, 런치 특가딜, 타임딜 등 각종 할인 행사를 벌인다.
최근 3년간 그랜드 십일절 기간 11번가 온라인 방문 고객은 매년 3천만명(중복 집계)에 이른다.
티몬도 11번가와 같은 기간에 '몬스터절'을 열어 초저가 할인 경쟁에 나선다.
GS샵은 내달 1∼12일 200여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 페스타'를 개최한다.
아디다스와 나이키 등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막스마라, 버버리, 몽클레어 등 럭셔리 브랜드, CJ제일제당 창립 70주년 특별 구성 상품, 마미포코 기저귀 등 육아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G마켓과 옥션은 내달 6∼19일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처음으로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제품을 사면 무조건 1만원 할인을 받는 셈이다.
컬리는 내달 1∼5일 한우를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특가로 즐기는 한우' 기획전을 열고, 130여개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CJ온스타일은 이날부터 내달 12일까지 1천95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열어 가을·겨울 패션 판매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행사 중추 역할을 할 라이브커머스는 CJ온스타일 자사앱 채널 '라이브쇼'와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으로 이원화해 총 48차례 방송을 진행한다.
쿠팡도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11월 패션위크'를 열고 아우터·부츠 등 겨울 패션 아이템 1천500여개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주요 제품은 아디다스 패딩 다운재킷, 이사베이 롱패딩, 로라로라 니트웨어, 어반에이지 맨투맨, 단골언니 힐부츠 등이다.



11월 '쇼핑 대전'은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벌어진다.
롯데그룹 유통군 및 계열사 11곳은 내달 2∼12일 쇼핑축제 '롯데 레드페스티벌'을 전개한다.
롯데백화점과 마트, 슈퍼, 이커머스, 하이마트, 홈쇼핑, 세븐일레븐, 멤버스, 패션 회사인 롯데GFR,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 도넛 등을 운영하는 롯데GRS, 롯데시네마까지 총출동한다.
삼겹살과 킹크랩 반값 행사부터 행사 상품 구매 시 롯데그룹의 통합 오픈 멤버십 '엘포인트' 최대 10배 적립까지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내달 1∼7일 김장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멤버십 적립 또는 GS페이로 행사 상품 결제 시 최대 30% 할인(인당 2만원 한도)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CU 편의점은 11월 한 달간 '쓔퍼세일'과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연달아 전개해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는다고 밝혔다.
CU의 '11월 쓔퍼세일'은 내달 1∼11일 90여개 상품을 '원플러스 원'(1+1) 등으로 증정·할인 판매하고, 11월 한 달 내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해 물가 안정 기획전을 벌인다.
CU의 PB(자체브랜드) 우유인 '득템 우유' 등 6종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하고, 베이크하우스405 베이커리 전 상품과 온장고 음료 7종을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한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