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김나래씨, 올해 프랑스 최고의 파티시에로 선정

입력 2023-11-07 19:03  

한국인 김나래씨, 올해 프랑스 최고의 파티시에로 선정
미식 가이드 '고 에 미요' "소박하면서도 독자적 예술성"
김씨 "여성이자 동양인으로서 쉽지 않아…기회 주셔서 감사"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파티시에 김나래씨가 프랑스 레스토랑 가이드 '고 에 미요(Gault & Millau)'가 선정한 올해의 파티시에로 뽑혔다.
1972년 만들어진 '고 에 미요'는 미쉐린 가이드와 함께 권위 있는 레스토랑 가이드북으로 꼽힌다. 매년 요리, 제과, 소믈리에, 홀 매니저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한다. 인재 발굴 차원에서 '내일의 위대한 셰프'들도 소개하고 있다.
'고 에 미요'는 6일(현지시간) 밤 파리 '파비용 아르메농빌'에서 열린 '2024 갈라' 행사에서 김씨를 포함한 올해의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4명의 후보자 가운데 김씨의 이름을 부른 '고 에 미요' 측은 "그는 제빵계의 새로운 물결을 구현하는 데 있어 소박하면서도 독자적인 예술성을 갖고 있다"고 극찬했다.
파크 하얏트 파리 방돔에서 셰프 파티시에로 일하는 김씨는 "여성이자 동양인으로서 주방에서의 일은 절대 쉽지 않았다"며 "이런 기회를 주신 '고 에 미요' 측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 에 미요'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김씨는 15세 때 고향 충남 당진에서 처음 제과제빵을 접하게 된다. 이후 식품영양학과에 진학하고부터 전국기능경기대회 등 각종 경연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11년엔 김씨 대학과 하얏트 그룹이 맺은 파트너십의 수혜자 3명 중 1명으로 뽑혀 괌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 입사한 김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한국 문화는 엄격하고 직설적이어서 매우 어려웠다. 게다가 40명의 파티시에로 구성된 팀에 여성은 단 두 명뿐이었다"고 회상했다.
김씨는 베트남 호찌민시의 파크 하얏트에서도 6개월 만에 셰프 파티시에가 됐다. 월드 글로벌 페이스트리 셰프 챌린지에서 두 번이나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던 중 호텔 개관 10주년 기념행사에서 파리에서 활동하는 장 프랑수아 루케트 셰프를 만나 2018년부터 프랑스에서 일하고 있다.
s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